더욱 깊어지는 경기침체 속에 경제전문가들이 주목하는 키워드는 칩시크[Cheep-Chic]를 꼽고 있다. 칩시크란 ‘싸다(Cheap)’와 ‘세련되다(Chic)’의 합성어로, 저비용으로 높은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을 의미한다. 외식시장 역시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변화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한편 창업 전문가들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외식업을 결정할 때 반드시 테이블 회전율을 살펴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각 아이템마다 다양한 전략들이 존재하고 있지만 식당에 아무리 사람이 많아도 머무는 시간이 길어 회전율이 낮다면, 시간과 장소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그 만큼의 수익을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저녁시간에만 운영을 하면 장소의 한계로 인해 많은 손님을 받기가 어려운 것 또한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고깃집창업 불고기전문점 ‘화덕초대파불고기’는 점심과 저녁, 영업이 모두 가능한 컨셉으로 테이블 회전율을 높이고 이 같은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로 안정적인 사업을 추구하는 고기창업 ‘화덕초대파불고기’는 다양한 양념 소스를 접목시킨 불고기 메뉴와 함께 대파를 접목한 대중적인 식재료를 사용해 맛있는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데, 특이한 점은 화덕을 이용해 참 숯의 초벌 구이를 진행하여 더욱 간편하게 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방송에도 소개가 될 정도로 이색적인 컨셉을 갖추고 있다.

특히 본사 측은 자체 스타일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나가고 있는데 식사로도 부담 없는 메뉴 구성이라 점심, 저녁 고객 확보가 상당히 용이하며 국내 손님뿐만 아니라 외국인 손님들의 수요도 상당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점심에는 식사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점심 특선 메뉴를 판매하고, 밤에는 술 안주로 먹기 좋은 요리를 제공하는 전략으로 작은 매장에서도 큰 호응을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본사에서 식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각 가맹점에 공급하고, 최소의 인원으로 운영이 한 것도 장접으로 꼽히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도 이러한 부분을 통해 저렴한 가격의 다양한 불고기 메뉴들을 만나 볼 수 있어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요즘, 상당히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이에 관계자는 “고깃집창업이 서투른 요리 초보자들 또한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각종 TV프로그램에 소개되는 등 맛을 검증 받고 있기 때문에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라고 말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해당 브랜드의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