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변하고, 평균 수명 100세 시대로 접어들면서 아름다움의 조건이 바뀌고 있다. 얼굴의 또렷한 이목구비가 아름다운 외모의 조건이었지만, 최근에는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탄력있는 피부가 아름다움의 조건으로 변해가고 있는 추세다. 일반적으로 30~40대 나이로 들어서게 되면, 자연스럽게 피부 노화현상이 일어나게 된다. 이로 인해 눈가에 주름이 생기거나 눈밑이 볼록 튀어나오는 등 탄력을 잃은 피부로 바뀌기 시작한다.

이외에도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일상생활 속 크고 작은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 여러 원인으로인해 20~30대의 젊은 층 사이에서도 노화 현상이 일찍 시작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은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를 가꾸기 위해 기능성화장품이나 패치, 마사지 등을 활용해 주름과 탄력 등을 신경을 쓴다.

하지만 이와 같은 방법을 활용하며 피부의 탄력을 관리했음에도, 큰 변화를 느끼지 못한 이들은 동안 성형에 관심을 보이며, 전문적인 의료방법을 선택하게 된다. 이 중 눈밑지방재배치 방법은 피곤해 보이고, 칙칙해 보이는 눈가를 동안 눈매로 만들어줄 수 있는 방법으로 젊은층과 중·장년층을 막론하고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전문의 설명에 따르면, 동안 외모를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이 방법은 눈가주름이나 다크서클, 눈밑지방 등을 교정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연령별, 원인에 따른 증상 등에 따른 맞춤 솔루션으로 진행되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아울러 40~50대의 나이가 들면서 눈밑이 볼록해지거나 처져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하는 외모로 바뀌게 된다. 이러한 외모 변화는 눈밑당김술이라 하는 외안각고정술을 통해, 눈가의 주름이나 탄력, 아래로 내려온 눈꺼풀로 침침했던 시야를 확보하는데 도움될 수 있다. 반면 20~30대 젊은층의 경우에는 원인에 따른 증상을 정확하게 파악 후, 다크서클이나 흘러내린 지방을 중점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눈밑지방재배치와 같은 방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

리엔장성형외과 강재훈 원장은 “인상변화 없이 자연스러운 개선과 리프팅 효과까지 동시에 볼 수 있는 동안 눈 성형 방법들은 결막 안쪽을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흉터 걱정이 없으며,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해 휴가를 쉽게 낼 수 없던 직장인들도 부담없이 진행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며 “눈밑지방 뿐만 아니라 처짐까지 동반한 경우에도 외안각고정술을 병행한 눈밑지방재배치플러스를 통해 눈밑지방과 처짐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강재훈 원장은 “그러나 이러한 장점들이 있다고 해서 무작정 눈밑지방재배치비용, 후기만 확인할 것이 아닌 지속적인 효과와 진행방법, 사후관리 등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이는 개인마다 눈밑의 유형에 따라 시술 방법이 조금씩 달라져야 하므로 병원 선택 시, 눈밑지방재배치가격에 치중하기 보단 1:1 개인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의료기관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