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서울민의 보금자리로 떠오르고 있는 경기도 안산 고잔동에 ‘안산 에비뉴 큐브시티’가 지역 내 최대 규모인 577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선착순 분양에 돌입한 이 오피스텔은 오피스텔 533세대와 상가 22호, 오피스 22호 총 577세대로 조성될 예정이다.

500세대 이상의 오피스텔 분양은 안산 지역 내 최초로 사업지 주변은 안산시청을 비롯한 관공서가 30곳 이상 모여 있다. 또한 단지 반경 수 킬로미터 이내에 안산 핵심업무 기능 및 중심상권이 형성돼 있다.

의료시설인 고려대학교 병원을 비롯해 대형 로컬병원들이 단지 주변에 밀집돼 있으며 생활편의시설인 롯데백화점, NC백화점,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와 중앙로데오거리까지 풍부한 인프라가 자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안산 8경인 화랑유원지와 원고잔공원, 안산중앙공원과 같은 녹지공원과 안산FC 홈구장인 와 스타디움이 1Km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오피스텔 분양의 핵심인 배후수요 측면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인 시화, 반월 산업단지의 상주근로자 약 17만 명과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서울예술대학교, 신안산대학교 등 4개 대학 캠퍼스의 3만 명에 이르는 탄탄한 배후수요를 품었다.

안산 에비뉴 큐브시티는 수인선(2017년 개통 예정), 소사-원시선(2018년 개통 예정), 신안산선(2017년 착공 예정) 등 신규 복선전철 개통이 예정돼 향후 점진적인 교통 환경 개선이 전망된다.

또한 2022년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여의도까지 약 30분 대에 도달할 수 있게 되고 2021년 개통 예정인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시흥-평택간 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안산 고잔역 4호선과도 도보 2분 거리다.

단지 내에는 젊은 층이 선호하는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의 편의 도모를 위한 셀프세차장, 휘트니스시설, 북카페, 브런치카페, 하늘캠핑장, 빨래방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시장에 등장했던 안산 고잔동 중심상가 일대의 신축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경우 투자자들에게도 선호되고 있지만 고잔동의 10년 넘은 노후 건물에서 살고 있는 세입자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면서 “이에 조기 분양 마감이 예상되는 만큼 투자자들 및 실수요자들의 발 빠른 대응이 요구된다”고 전했다.

현재 주택홍보관은 1:1 담당 지정제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전화 상담 예약 후 방문이 권장되며 선착순 동, 호수 지정 선택에 유리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