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 중심 광주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및 다채로운 문화, 관광 행사로 인해 많은 관광객은 물론, 외국인들이 찾는 맛과 예향의 도시로 알려져 있다.

광주는 150여만 명의 시민들이 수완지구, 첨단지구, 하남지구, 신창지구 등 생활편의성을 갖춘 지구 단위와 충장로와 금남로 그리고동 명동, 봉선동, 전남대등의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핫플레이스의 구분이 잘된 도시이다.
특히 광주 상무지구는 20, 30대의 젊은 세대와 광주맘 중심의 커뮤니티가 잘 되어 있으며, 광주맘 카페인 광수방과 맘스팡 그리고 맘스홀릭, 순광맘 등을 통해 지역 정보의 중심이 되는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그래서 인지 요즘 광주 맘 사이에서는 상무지구에 위치한 홍익돈까스가 인기이다.
수제돈까스를 건강한 맛으로 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파스타는 물론 새우튀김, 해물이 들어간 볶음밥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핵심 카테고리 메뉴들을 한 공간에서 맛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나 가성비가 좋아 가격대비 양이 푸짐한 것이 특징인데 넓은 매장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도심형 캐주얼 레스토랑이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과 데이트코스 장소로 각광 받고 있으며 사무실 밀집 지역인 상무지구 특성상 점심식사로도 좋아 줄 서서 먹을 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돈까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 저기에서 왕돈까스라고 해서 판매하고 있지만, 홍익돈까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왕돈까스를 본다면 함성이 그냥 터질 정도이니 한번 맛 본 사람들은 입소문으로 꼬리에 꼬리를 물고 고객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이번에는 매운소스가 가미된 매운돈까스 까지신메뉴가 출시되어 이 메뉴 또한 인기를 끌고 있다.

주문 즉시 음식을 조리하기 때문에 돈까스의 육즙은 살아 있고,돈가스 본연의 식감을 잘 살려내어 장인이 직접 튀긴 것 같은 한결 같은 맛을 내고 있다. 또한 품질 좋은 식재료를 이용하기 때문에 크림파스타, 토마토파스타 등등 생크림과 해물 등 신선도에신경쓰고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단위 고객들은 새우볶음밥 또한 큼지막한 새우를 이용해 씹는 식감까지 고려, 인기 메뉴 중 하나이다.

상무지구 홍익돈까스 신대표는 ‘요즘 같은 불경기에 저렴하고 맛있으며 푸짐한 음식을 꾸준히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많은 손님들에게 항상 정직한 자세로 대접하겠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