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A씨는 출근 전 거울 앞에서 하염없이 시간을 보낸다. 학창시절 뚱뚱한 몸매 때문에 고민이 많았던 그녀가 최근 체중이 더 늘기 시작해 얼마 전 정점을 찍었기 때문. 이에 각종 다이어트 방법을 동원해 체중 감량에 도전했으나, 번번이 다이어트 실패로 돌아갔다.

A씨는 “다른 평범한 사람들처럼 미니스커트와 스키니 팬츠를 입어보고 싶은데 뱃살, 옆구리살, 허벅지살 등 군살 때문에 쉽지가 않다”며 “TV 혹은 인터넷을 보면 단기간 다이어트에 쉽게 성공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어떤 방법을 선택한 것인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처럼 A씨와 같은 여성들은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목표 체중을 달성하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어떤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해야 다이어트 성공의 맛을 볼 수 있을까?

먼저, 단기간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다이어트 식단을 조절해야 한다. 원푸드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등 급격하게 식사량을 줄이면 다이어트를 오래 지속할 수 없으며 영양부족이나 빈혈을 겪을 수 있다. 평소 식사량을 고려해 조금씩 줄여나가는 것이 현명하며 야식을 비롯해 인스턴트 식품 등 고칼로리 음식의 섭취를 줄이도록 한다.

다이어트 운동 역시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줄넘기, 걷기 등은 관절에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으며, 수영처럼 관절에 무리가 없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살을 급격하게 빼면 피부에 탄력을 잃을 수 있으므로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나 단기 다이어트에 빈번하게 실패했거나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다이어트 전문 제품의 도움을 받을 것을 추천한다.

그중에서 삼성제약의 팻마스터1012는 하루 한 정 간편 섭취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다이어트 전문 제품이다. 와일드망고 종자 추출물을 원료로 사용해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또한 지방을 태워 지방세포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호르몬 아디포넥틴과 음식 섭취를 줄이고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키는 식욕조절 호르몬 랩틴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팻마스터1012 관계자는 “적당한 다이어트 식단 조절, 지속적인 운동과 더불어 다이어트 전문 제품을 활용하면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했던 여성들도 다이어트의 성공을 맛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