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8일 대전서 청소년합창페스티벌 개최…4개 단체 출연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은 내달 18일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꿈과 재능이 있는 전국의 합창 꿈나무들이 함께하는 ‘청소년합창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을 포함해 대구 필그림소년소녀합창단(지휘 조용석), 춘천시립청소년합창단(지휘 이경희), 화성시소년소녀합창단(지휘 신성문) 등 4개 단체가 출연한다.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은 천경필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아름다운 화성이 돋보이는 노르웨이, 마케도니아의 여성합창곡을 선보인다. 또 노랫말이 예쁜 우리가곡 ‘목련화’와 경상도 민요 ‘옹헤야’를 합창으로 편곡해 신명나고 희망찬 봄의 시작을 노래한다.

대구 필그림소년소녀합창단은 2013년 여수에서 열린 세계합창경연대회 어린이&청소년 부문 대상 수상, 제16회 전국환경합창경연대회 초중고통합부문 대상 수상 등 실력을 갖춘 어린이합창단이고 춘천시립청소년합창단은 2011년 그리스에서 열린 제29회 프레베자 국제 합창제에 참가해 단체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대상을 수상한 팀이다. 2013년 독일 요하네스 브람스 국제 합창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14년과 지난해 부산국제합창제에 참가해 두 차례 모두 청소년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화성시소년소녀합창단은 합창 음악과 더불어 한국무용과 모듬북 공연을 통한 전통문화를 계승한 무대를 선보이며 화성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합창단이다.

강선영 기자 kkang@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