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여행은 어느 곳이든 조금만 이동하더라도 아름다운 바다로 들어갈 수 있고 수온이 1년 내내 따뜻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어 물놀이를 하기에는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때문에 많은 해양 액티비티가 발달돼 있다.

돌핀크루즈는 야생의 돌고래를 볼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스노쿨링, 선상낚시 등을 남태평양 한가운데서 즐길 수 있어 괌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국적과 나이를 불문하고 가장 많은 사람이 즐기는 액티비티 중 하나다.

이에 괌에서 직접 돌핀크루즈를 운영하는 린든돌핀크루즈는 안전하게 돌핀크루즈를 즐기기 위해 몇 가지 주의사항을 제시했다.

설명에 따르면 먼저, 선장을 포함한 행사를 진행하는 가이드, 선원의 지시에 반드시 따라야 한다. 바다 위 보트에서 진행되는 행사기 때문에 배 안에서는 아무리 수영을 잘해도 라이프자켓을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행사 진행 시 가이드가 제시하는 제안사항을 따라야 한다. 이를 지키지 않는 경우 개인뿐만 아니라 모두를 중대한 위험에 빠트릴 수도 있어 유의해야 한다.

또한 아이는 조금이라도 신경을 쓰지 않으면 안전사고와 직결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반드시 부모님과 동행해야 한다. 린든크루즈의 경우 돌핀워칭과 바나나보트, 낚시, 스노쿨링이 함께 이뤄지며 이는 동반한 아이와 함께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한다.

추가적으로 검증된 방수팩을 이용해 목에 걸고 사용해야 하며 액션 카메라, 수중카메라 등 고가의 장비는 빠뜨릴 염려가 있어 목걸이 형태나 손목의 감는 형태의 끈을 부착하는 것이 좋다.

한편, 린든크루즈는 한인이 직접 배를 소유하고 상담과 예약, 운영이 모두 한 회사에서 이뤄지며 충분한 시간과 다양한 프로그램의 구성으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