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더욱 생각나는 것이 있다. 비록, 추운 날씨와 매서운 바람이 연일 불지만, 더욱 푸르고 시원한 바다 풍경과 눈 내린 산정의 설경, 따뜻하게 몸을 녹여줄 온천까지 겨울에 즐기면 더욱 좋은 것들이 많다.

동해안 대표 휴양지 속초도 겨울에 많은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데 영금정, 속초 중앙시장, 아바이마을, 동명항 등의 속초 가볼만한 곳은 뛰어난 자연경관과 볼거리가 가득하다.

또한, 겨울이 되면 동해안 명물 대게와 제철 해산물을 맛보기 위해 속초를 찾는 식도락 여행객이 많은데 속초 동명항 부근의 포장마차 거리를 찾으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그중, ‘미남포차’는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대게 전문점으로 속초 여행 중 꼭 들려볼 만한 속초 맛집 중 하나다. 이곳은 동명항을 통해 당일 조업한 대게와 해산물을 공수해 판매하는 곳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대표 메뉴인 대게를 비롯해 홍게, 랍스터, 킹크랩 등의 게찜과 자연산 회, 꼬막밥무침, 생선조림, 물회, 왕새우구이, 랍스터 버터구이 등의 메뉴 하나하나가 별미다. 여기에 조개탕, 젓갈, 메추리알 등 정갈한 상차림을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는 “오랜 노하우로 질 좋고 살이 가득한 게를 선별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갓 쪄낸 게찜은 먹기 좋게 손질해 편하게 먹을 수 있고 입맛에 따라 다양한 해산물 요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미남포차’는 영금정이 보이는 해안가에 있어 시원한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고 인근으로 관광명소가 밀집해 여행코스로도 손색없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