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목이 우거지고 산과 동해바다와 함께인 강릉은 계절을 불문하고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겨울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경포대 해수욕장은 물론, 1세대 바리스타들이 꾸민 강릉 커피거리는 꾸준한 강릉 여행코스이다. 최근 급부상한 주문진 가볼만한 곳으로 주문진 도깨비 촬영지가 인기가 높은데 드라마가 종영했음에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대표적인 강릉 먹거리로 활어회, 장칼국수, 섭해장국 등을 꼽을 수 있는데 볼거리 많은 강릉 가볼만한 곳만큼이나 다양한 강릉맛집들이 많다.

그 중 경포대 횟집들은 관광지 특성상 가격 거품이 있는 편이라 가성비 좋은 정직한 강릉횟집을 찾기가 쉽지 않다.

해동횟집은 속초 당근마차, 포항 환여횟집, 제주 남경미락, 통영 해원횟집, 강화도 용궁횟집, 군산 새만금횟집 등과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전국 10대 명물 횟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강릉 해동횟집은 경포대와 주문진에서 10분정도 거리인 사천에 위치해 있어서 퀄리티 좋은 횟감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여 가성비 좋은 주문진 횟집으로 입소문난 곳이다. 이 일대에서 보기 드문 옥돌 사시미집이며 바다가 보이는 전망 좋은 위치 덕에 강릉 데이트코스로 손색없는 한 끼니를 즐길 수 있어 젊은 여행자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