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이 지나고 다가오는 봄, 새학기를 맞아 친구, 연인, 자녀 등에게 선물을 한다면 보다 특별한 선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바쁜 일상을 지내는 현대인들에게 출퇴근, 등하교 등 이동시간 중 잠시나마 스마트폰과 이어폰 및 헤드폰을 통해 음악청취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무료함을 해소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자주 듣는 이들의 귀 건강을 위한 선물은 어떨까?

최근 출시된 오픈형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애프터샥’은 편안한 착용감과 귀 건강을 위한 설계로 생일선물이나 기타 선물 1순위 블루투스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어폰을 자주 사용하는 현대인들 사이에서 소음성 난청을 앓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 난청은 본래 노인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20~30대 환자는 물론 최근에는 10대 환자도 늘고 있다. 이는 이어폰을 장시간 사용하거나 잦은 사용, 음악볼륨을 크게 듣는 등 잘못된 이어폰 사용방법에도 있지만, 귀 구멍에 직접 삽입하여 소리를 전달하는 커널형 이어폰 자체적인 문제도 있다.

이는 큰 소리를 한꺼번에 달팽이관에 전달하여 청력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이 난청의 주된 원인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소음성 난청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른 대안이 필요한데, 오픈형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애프터샥’은 말 그대로 오픈형태로 귀에 직접 소리를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광대뼈를 통해 소리를 전달하여 청력손상을 최소화한다. 때문에 청력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으며, 이어폰 및 음향기기로 인한 소음성 난청까지 예방할 수 있는 등 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더불어 외부소음과 완전 단절되지 않아 레저활동, 운동, 운전 등 여러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나 교통안전사고로부터 해방될 수 있다.

제품은 가볍지만 강력한 내구성을 지닌 티타늄으로 제작되었으며,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착용감이 우수하다. 또한, 일반 오픈형 이어폰과 달리 풍부하고 다이나믹한 스테레오를 제공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색상은 오션 블루, 슬레이트, 그레이, 아이비 그린 네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튼튼하고 멋스러운 디자인과 귀 건강, 각종 안전사고 등을 예방할 수 있어 선물로 제격인 오픈형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애프터샥’은 국내 공식몰인 ‘앞썬핏’에서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