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되며 배후수요가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를 향하는 시선이 늘고 있다. 인구가 밀집된 지역은 교통 및 생활 인프라의 신축과 증설이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 이에 부동산시장에서도 가치 상승을 기대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현재 이 지역에서는 다인건설이 공급한 지식산업센터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 1~3차의 분양이 예정돼 있다. 1, 2, 3차의 동시 오픈이 예정된 이 지식산업센터는 자족기능 확보 시설 11-1블록과 2블록, 21-1블록에 들어선다.

단지는각각 1개 동,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선다. 수도권 동남부의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과 하남미사강변도시의 풍부한 자연환경과 대대적인 개발사업으로 프리미엄의 동반상승을 누릴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미사강변도시는 주변으로 강동 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고덕 상업업무 복합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향후 미래가치가 돋보인다. 특히 인근 현안 1,2지구, 풍산지구, 감일지구 등의 지구 개발로 인구 유입에 따른 탄탄한 배후수요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강동업무단지는 삼성엔지니어링 외 10개 업체 등이 입주해 있으며 약 2만여 명의 상주인원이 존재한다. 9월에 개장한 스타필드와 코스트코, IKEA도 인근에 개장할 예정이어서 생활 편의는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는 총 연면적 22만4550여㎡ 규모의 창고, 공장, 근린생활시설, 기숙시설로 구성되며 공장은 6~7m의 비교적 높은 층고를 갖춰 입주하는 업종의 선택 폭을 넓혔다. 상대적으로 높은 전용률을 바탕으로 제조장비 설치가 가능한 공간을 확보했다. Drive-in 시스템으로 물류 이동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대형 화물 및 인화용 리프트가 설계돼 빠르고 신속하고 편리하게 물류 운반이 가능하다.

함께 조성되는 기숙시설은 복층 구조로 550여 세대로 구성되며 전 세대 발코니 확장을 기본으로 더 넓은 생활공간과 냉장고, 세탁기, 기본 가전제품과 스마트 시스템이 제공된다. 또한 실수요자 입장을 고려한 3無시스템을 전 세대 적용한다. 이는 다인그룹만의 시스템으로 층간 소음, 화재위험, 전기료 걱정이 없음을 의미한다. 입주자 및 방문객을 고려한 여유로운 주차공간 확보와 1층 대규모 중앙공원과 공용회의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제공한다.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는 지하철 5, 9호선 연장선, 간선급행버스(BRT) 등 대중교통 인프라와 광역교통망을 통해 잠실 10분, 강남 20분대로 진, 출입이 가능하다.

또한 구리-세종간 제2경부고속도로 건설 계획과 서하남 JCT가 확정된 가운데 서울-하남-세종을 잇는 연장 길이 128.8Km의 왕복 6차선이 개통되면 하남에서 세종까지 1시간대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어서 향후 교통 환경은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홍보관은 부정확한 홍보내용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람 시 담당자 지정제로 운영되고 있다. 정확한 상담 진행을 위해 홍보관 방문 전 대표전화를 통해 미리 담당자를 지정해야 한다.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의 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311 1층 교대역 4번 출구에서 둘러볼 수 있다.

이번에 진행될 분양에서는 입주 기업에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금융혜택으로 중도금 무이자 지원, 분양금 80% 이내 장기저리 정책자금 안내가 제공될 예정이며,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도, 온렌딩 자금, 공장등록 및 융자절차 등의 입주대행 서비스도 지원된다.

하남 지식산업센터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