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룸형·2룸형·2층형 등 선택 다양

과학벨트 지척이라 혜택 고스란히

대전 신동지구와 둔곡지구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 거점지구 입지로 확정된 후 지역 부동산 시장이 술렁이고 있다.

특히 주택분양시장이 들뜬 분위기이다.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분양사무실에는 방문객이 증가하고, 청약률 역시 기대 이상의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GS건설이 올해 ‘대전센트럴자이’ 아파트 공급으로 첫 분양포문을 연데 세종시 첫마을 2단계 청약, 대전도안신도시 2블록, 7블록,

17-1블록, 17-2블록 아파트 시행사의 건축심의 신청 등 신규분양시장은 과학벨트에 힘입어 수요자를 잡기 위해 분주하다.

이런 분위기 속에 제이엠개발㈜이 27일 대덕테크노밸리에   10층 오피스텔 ‘디티비안 더블유(DTVAN W)’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에 나섰다.

‘DTVAN W’는 유성구 관평동 1352번지(대지 3307.80㎡)에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2만 3657.73㎡, 1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23.88~65.52㎡의 오피스텔  257세대가 분양된다.

근린생활시설은 10호가 공급되며, 주차대수는 287대(자주식 주차장)이다.
입주민 편익시설로는 실내 주민문화센터(132.84㎡)가 설치될 예정이다.
‘DTVAN W’는 아시아신탁㈜이 시행(시행위탁사 제이엠개발㈜)하고 승화건설산업㈜이 시공한다.

◆브랜드 의미
DTVAN은 대덕테크노밸리(DTV)와 안(AN-(內의 안, 人칭의 안, 案의 안)의 합성어로, 대덕 ‘대덕테크노밸리 안에 있다(입지성을 내포)’와 ‘대덕테크노밸리 사람들’, 그리고 ‘테크노밸리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공간 형태에 대한 대안’을 각각 의미한다.
DTVAN W는 디티비안(1차) 분양 마감에 이은 2차 사업의 의미를 담기 위해 ‘W’를 가미했다.
‘Double U와 Wide’를 모티브로 1차 사업인 DTVAN보다  더욱 넓어지고 실용성을 높인 평면을 적용해 소형평형에 대한 고객의 높은 관심을 반영한 상품이라는 게 제이엠개발㈜의 설명이다.

◆평면 형태
평면형태는 ‘원룸’형과 ‘I자형 2룸’형, ‘2룸+거실’형, ‘2층’형 등으로 설계됐다.
원룸형은 8개 타입에 91세대, I자형 2룸형은 6개 타입에 54세대, 2룸+거실형은 7개 타입에 79세대, 2층형은 2개 타입에 33세대가 각각 공급된다.

◆모델하우스 설치 타입
모델하우스에는 ‘2룸+거실’형(가로본능)과 ‘2층’형(세로본능) 등 총 2개 타입이 마련돼 방문객을 맞고 있다.

◆인테리어 평면 개념
 ① ‘2룸+거실’형
 76.033㎡(23평)~82.645㎡(25평)대 아파트를 벤치마킹한 주거형오피스텔을 기본컨셉으로 2개의 방과 독립된 주방, 거실을 배치했다. 20~30대 젊은 부부를 겨냥한 인테리어이다.
시행사와 시공사는  테크노밸리 내 기업들의 사택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방의 크기를 동일하게 맞추어 동거하는 직원들간의 위화감이 조성되지 않도록 했다.
또 기업들의 사택운용에 소요되는 자금을 최소화 하기 위해 거실을 방으로 개선해 3룸으로 활용할 수 있는 평면으로 개발했다.

② ‘2층’형
디티비안1차 사업에 적용했던 2층형 구조를 좀더 개선한 타입이다.
사무와 거주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기본 컨셉은 유지하되, 층간 출입구를 각각 설치해 층간을 경유하지 않고도 외부 출입이 가능하다.
확실한 프라이버시를 요구하는 스타벤처들의 고위 임직원들의 요구를 반영함은 물론, 홈&비즈니스가 가능한 스몰 오피스를 찾는 소규모벤처를 위한 효율성도 고려한 평면이다.
실제로 모델하우스를 둘러본 대다수의 방문객들은 “슬로건처럼 젊은 감각이 돋보인다”는 방문 소감을 전했다.

◆과학벨트 최대 수혜
특히 DTVAN W가 위치한 곳은 과학벨트 거점지구인 신동ㆍ둔곡지구에서 직선거리로 수㎞ 내 위치해 있다.
DTVAN W는 과학벨트 입지 발표 후 첫 신규공급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대단히 높다.
계약은 내달 초로 예정되어 있다.
형교정 분양소장은 “오픈한 후 지난 주말과 휴일에 2000여 명이 찾는 등 인파가 몰렸다”며 “사실상 과학벨트 거점지구 발표 후  첫 신규분양물량인데다 신동·둔곡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공급물량인 점이 어필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문의: 042-934-8900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