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한 정치인”…무슨 말 했기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발끈했다.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를 향해 “부패한 정치인”으로 규정하고 공격했다. 자당 인명진 비대위원장을 엄호하기 위한 것이다.

정 원내대표는 27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어제(26일) 박 대표가 인 비대위원장에게 막말을 했는데 부끄러움도 모르고 그럴 자격이 있는지 되묻고 싶다”라며 “(박 대표는) 정치 9단이 아니라 술수 9단에 줄타기 정치, 부귀영화를 누리는 것은 저급하고 타락한 정치인의 얼굴을 떠올리게 한다”라고 맹비난했다.

이어 “박 대표야말로 김대중 정부 시절 대표적인 국정·대북·언론 농단의 주역이었다. 왕수석, 왕실장으로 군림하면서 국정농단을 했지만 결국 김 전 대통령 세 아들의 ‘홍삼 비리’를 막지 못했다. 박 대표도 대기업으로부터 뇌물을 받아 실형까지 살았던 대표적 부패 정치인”이라고 맹공을 폈다.

이는 지난 26일 박 대표가 국회 본관 중앙홀에서 특검 수사시간 연장 촉구를 위해 열린 심야 의원총회에서 인 비대위원장을 향해 “인 목사는 이제 타락한 정치인으로 퇴화했다. 개혁을 하겠다던 그의 발언은 실종되었고 ‘박근혜 아바타’, ‘박근혜 지킴이’가 됐다”라며 “하나님을 노하시게 만들고 국민을 분노케 하고 있다”라고 발언한 데 따른 것이다.

박 대표는 인 위원장과 관련해 “지금 국민은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 대통령 변호인들, 황교안, 인명진, 이 분들의 작태를 보면서 더욱 분노한다. 이들은 ‘국정농단 5인방’”이라고도 질타했다.

서울=강성대 기자 kstar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