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600만 돌파 8개월 만

대전시 공식블로그 메인화면. 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시 공식블로그 ‘나와유(I&YOU)의 오감만족 이야기’의 총 누적 방문자수가 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시 공식블로그(http://daejeonstory.com)는 지난해 6월 누적 방문자수 600만 명을 달성한 후 8개월 만에 방문자수 700만 명을 돌파해 블로그차트(BlogChart)에 등록된 1237만 여개의 국내 블로그 중 상위 0.01%에 속한 명품 블로그로 인정받았다.

지난 2010년 3월부터 운영된 시 공식블로그는 ‘대전여행명소’, ‘대전기네스북’,‘대전문화생활’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 7743건을 게재하며 시민에게 최신 시정정보를 전달하는 온라인 소통창구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에는 ‘대전 야외스케이트장 이용꿀팁은?’,‘포켓몬 대전시청 주변 출몰! 포켓몬고 성지되나’등 주요 기사가 포털사이트 검색 상위를 차지하면서 시 공식블로그에 하루 동안 1만 5000여 명이 넘는 방문자가 접속했다.

더불어 외국인 소셜미디어기자가 바라 본 대전, 원도심 이색카페 탐방, 20대 청춘 응원 영상 등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시 공식블로그를 통해 소개되며 누리꾼들의 호응을 얻었다. 시는 지난해 12월 미국, 일본, 중국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6명을 포함한 소셜미디어기자단 48명을 위촉해 기자단이 직접 취재한 문화·관광, 축제, 주요 시정 등 스토리텔링 형식의 기사를 시 공식블로그에 올리며 소통행정을 펼치고 있다.

임재진 공보관은 “올 상반기 대전의 숨은 매력을 발굴하는 전국 블로그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며 “대전여행명소와 문화, 인물, 역사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공모한 후 수상작을 대전 도시브랜드 홍보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신성룡 기자 milkdragon@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