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춘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낭만적인 기차 여행이다. 젊은 시절 친구들과 떠난 강촌 MT부터 연인과의 남이섬 데이트까지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아 오래전부터 유명한 여행지다. 또한, 춘천은 천혜의 자연을 그대로 보전한 관광명소로 홀로 가더라도 운치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전 춘천 여행의 이동 수단이었던 경춘선 열차는 폐지되었지만 새롭게 경춘선 복선전철이 운행되면서 낭만적인 춘천 기차 여행의 맥을 이어오고 있다. 춘천으로 향하는 동안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고 김유정역과 강촌 등 춘천 가볼만한 곳에 잠시 들려 구경하는 것도 좋다.

또한, 춘천은 강원도 대표 관광지답게 현지에서 유명한 먹거리를 맛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닭갈비, 막국수, 닭강정 등 흔히 알려진 음식뿐만 아니라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제철 요리도 다양하다. 대표적인 곳으로 춘천 스무숲 맛집 ‘게먹고회먹고’가 있다.

해당 업체는 대게와 킹크랩, 홍게 등 겨울철 별미인 게찜 판매하는 곳으로 주문진항에서 당일 조업한 싱싱한 게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제철로 살이 가득 차오른 게찜은 담백한 속살과 고소한 내장의 맛이 일품이다. 또한, 메인 메뉴인 게찜 주문 시 골뱅이, 오징어순대, 가오리, 새우, 물회 등의 신선한 해산물로 조리한 곁들이 찬이 푸짐하게 차려진다.

업체 관계자는 “춘천 여행코스로 꼭 방문해보길 추천한다.”며 “큼직한 게찜과 싱싱한 해산물로 차려진 깔끔하고 정갈한 상차림은 물론 단체 고객을 위한 별도의 단체룸을 마련해 소중한 지인들과 편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춘천 맛집 ‘게먹고회먹고’는 푸짐한 게찜 풀코스 메뉴 이외에도 회덮밥, 홍게 순두부, 물회 등의 점심 특선 메뉴로 부담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