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은 여러 번의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각종 노화 현상과 맞닥뜨리게 된다.

일반적으로 출산 후에는 골반이 넓어지는 변화를 느끼기 마련인데, 이 과정에서 탄력이 떨어지는 경우 요실금, 질염 같은 여성질환에 취약해질 수 있다.

이러한 증상들은 비단 신체적 문제에만 그치지 않고, 우울증, 자신감 저하 등 심리적 문제로까지 번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골반 탄력 저하, 잦은 질염 같은 증상이 지속되면, 분비물 증가로 인한 불쾌한 냄새, 가려움 때문에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골반 탄력 저하 변화로 인해 불편함이 느껴질 경우 증상을 방치하지 말고 제때 의료기관을 찾아 질성형 필요 여부를 파악해야 한다.

전문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증상에 적합한 이쁜이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쁜이수술은 골반근육의 근본적인 교정을 통해 탄력, 염증 등의 문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만약 절개 과정에 두려움을 느끼는 환자라면, 상담을 통해 질필러를 고려해볼 수 있다. 시술 선택 시 질필러비용과 더불어 정품 의료용 재료인지, 공인기관에서 안전성을 인정 받았는지 충분히 확인해봐야 한다.

강남에 위치한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질성형수술은 여성의 민감한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삶의 질과 관련성이 높은 만큼 숙련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질축소수술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풍부한 해부학적 지식이 요구된다”며 “전문의 상담을 통해 의료진 경력과 질축소수술 재료 안전성, 주의사항을 숙지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