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인 사람이라면 연예인의 S라인, 날씬한 몸매 등 다이어트에 성공한 만족스러운 모습이 먼저 상상될 것이다. 그러나 다이어트 중인 사람이라면, 혹은 여러 차례 다이어트에 실패했던 사람이라면 배고픔, 인내, 스트레스, 짜증 등 힘든 다이어트 과정이 떠오르게 될 것이다. 이에 수백 명의 다이어터가 거쳐 갔다는 ‘이지컷다이어트’ 플래너와 다이어트 꿀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단기간 다이어트에서 ‘식이조절’보다 ‘운동’이 더 중요하지 않나.
운동은 매우 중요하고 필수적인 요소지만, 사실 효과 면에서 식이조절 없이 운동만 하는 것은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먹는 양보다 소모되는 양이 더 많아야 하기 때문이다. 운동은 감량한 이후 요요현상이 오는 것을 막고 탄력을 부여하는 효과는 있지만, 먹는 양을 줄이지 않고 운동만으로 살을 빼려 한다면, 엄청난 운동량을 감당해야 할 것이다.

Q. 단기간에 찐 살은 금방 빠진다는데, 사실인가.
명절이나 황금연휴 등 단기간에 고칼로리 음식 섭취로 인해 고민을 토로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단기간에 폭식해서 체중이 늘어난 것은 식사량 조절만으로 충분히 해결 가능하다. 이는 지방이 늘어난 것이 아니라 ‘글리코겐’이 일시적으로 증가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글리코겐은 2주가 지나면 지방으로 변하기 때문에, 2주일이 지나기 전에 원래 몸무게로 돌아오는 것이 중요하다. 글리코겐이 지방으로 전환되어 몸 안에 쌓이기 시작하면 살을 빼기 어려우므로 평소 식사량의 3분의 2 정도 먹는 것이 좋다. 체중이 회복되면 원래 먹던 양으로 돌아가면 된다.

Q. 2주 만에 다이어트 성공하고 싶다. 확실한 방법이 있다면.
이같은 고민을 가진 사람들과 상담을 하다 보면, 일주일에 3kg, 2주일만에 5kg, 10kg 등 단기간에 확실하게 체중 감량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달라고 한다. 그러나 단언컨데 단기간 동안 확실히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없다’. 개인마다 라이프스타일과 식습관, 그리고 집중적으로 체중감량하고 싶은 부위가 다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공하고 싶다면 자신의 약속과 의지를 공고히 묶어둘 수 있는 장치를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전문 플래너의 도움을 받거나 이지컷다이어트 제품과 같은 건강 보조 식품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이지컷 다이어트는 식사량을 줄이지 않고도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주는 ‘칼로리 커트’ 방식이 핵심적인 특징이다. 특히 와일드망고의 종자에서 추출한 원료로 구성되어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며 식욕억제와 지방분해 효과가 있어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기 때문에 식단조절, 식사량 조절이 어려울 때 간편히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