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건강한 출산은 최고의 축복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출산만큼 중요한 것이 산후 건강관리다. 여성은 흔히 출산 과정에서 골반이 늘어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근육의 힘도 약해질 수 있다.

만약 골반과 질 근육이 함께 약화됐다면 염증, 가려움 등 외음부 질환이나 요실금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비교적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 예방 차원에서 골반을 조이면서 수축하는 ‘케겔운동’을 실천할 수 있다. 하지만 증상이 나아지지 않고 계속 심각해진다면 의료기관을 찾아 전문의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전문의 상담과 내진 검사를 거쳐 질성형 필요 여부를 파악할 수 있으며, 상담 과정에서 자신의 증상에 적합한 이쁜이수술 방법 관련 조언도 들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전문가들은 질성형수술 결과에 따라 삶의 질도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신중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의료진이 해부학적 지식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고, 실제 이쁜이수술후기와 상담 내용을 비교하여 전문의 숙련도를 살펴봐야 한다는 것이다.

또 해당 의료기관이 인체와 친밀한 질축소수술 재료를 사용하는지, 재료가 공신력을 갖춘 공인 기관에서 안전성을 인정받았는지 여부도 따져봐야 할 항목이다.

특히 절개와 재료 삽입의 과정이 두려워 질필러 시술을 결정한 경우, 해당 의료진이 근막층에 정확하게 성분을 삽입할 수 있느냐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강남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근막층에 질필러가 정확하게 주입되지 않으면 성분이 골반근육, 질벽으로 퍼져버려 큰 축소 변화를 기대하기 힘들다. 이 시술은 질축소수술 만큼 난이도가 높고 까다롭기 때문에 많은 경험과 전문성이 필요하다. 따라서 상담을 통해 해당 의료진이 근막층, 점막층과 골반근육의 위치를 정확히 구별할 수 있는 경력을 갖췄는지, 여성수술 전후 주의사항 등을 충분히 안내하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