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축제 기간은 보통 4월1일부터 약 1주일정도 진행되지만, 남쪽지역은 보다 따뜻하기 때문에 벚꽃축제를 보다 일찍 시작한다. 특히 대전은 서울 및 수도권보다 벚꽃이 일찍 피고,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아 사계절 많은 이들이 찾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대전을 방문하면 빼놓을 수 없는 맛집이 있다. 전주에서는 이미 개인화로를 이용한 신개념 고급 한우전문점으로 알려진 ‘미소한우’가 대전에 상륙한 것. 대전시청과 탄방동, 둔산동의 경계지점에 위치해 있어 둔산동 맛집, 탄방동 맛집, 대전시청 맛집 등으로 알려지고 있다.

‘미소한우’는 왕의 화로와 명품 한우에 분위기와 가치를 담았다. 우선 고급 한정식 전문점을 떠올리게 하는 고급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먹기 전 편안함과 안락함을 선사하여 식사의 풍미를 더한다.

더불어 정갈한 밑반찬들과 함께 제공되는 최고급 한우는 고급 한정식 전문점에서나 볼 수 있는 퀄리티를 보여준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예전 궁에서 왕이 사용한 화로에서 착안한 단 한사람을 위한 1인 1화로로 취향에 맞는 그릴링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고급 한우를 구워 맛있는 한우를 즐길 수 있다. 다 구워놓고 먹다 보면 시간이 지나 풍미가 떨어지기 마련인 한우를 한 조각 한 조각 구워 먹는 내내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신개념 그릴링으로 각광받고 있다.

대전 둔산동 맛집 미소한우는 다찌, 2인석, 4인석 그리고 대형 회식룸까지 준비되어 있어 대전 가족모임, 대전 회식장소, 혹은 대전 데이트코스로도 적합하며, 상견례 장소로도 적합하다.

또한, 옆 빌딩인 JK주차타워의 미소한우 전용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 주차문제까지 덜었다. 업체 관계자는 “미소에는 고객 한분한분을 왕으로 모시겠다는 미소만의 철학이 담겨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