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몸 건강에 변화가 생기게 된다. 특히 아이를 출산한 후에는 단순히 탄력이 떨어지는 것만이 아닌, 허리와 골반에 통증이 가해지면서 여성 건강에 여러 문제들을 야기 시킨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염증이나 가려움증, 분비물 증가 등 질염을 유발시키는 여성질환에도 쉽게 노출될 수 있다. 만약 이와 같은 증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방치하기 보단 의료기관을 찾아 전문 의료진으로부터 정확한 검사를 받아 질성형수술의 진행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와 관련한 전문의 설명에 따르면, 각 환자에 따라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이상 징후가 발견되면, 정확한 상태 확인과 그에 적합한 증상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여성 건강을 위한 질성형은 삶의 질과도 직결되어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판단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한다.

질성형후기에 대한 내용을 찾아보며 의료기관별로 비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숙련도와 의료경력이 풍부한 전문의가 직접 진행하는지에 대한 정보 확인도 필요하다. 또한 상담을 통해 각 개인의 건강 상태, 나이, 노화 진행 여부 등에 따른 적합한 방법을 권하는지도 살펴봐야 한다.

만약 출산으로 인해 늘어지고 이완된 질 상태를 회복하기 위해 질필러 또는 질축소수술이 필요할 경우, 전문 의료진의 조언과 함께 안전성을 입증받은 정품 재료 사용 여부, 진행방법 등을 알아봐야 한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여성들의 경우 임신과 출산을 반복하는 것은 물론, 노화 진행으로 인해 허리와 골반의 근력이 저하되기 쉽다. 또, 나이가 들수록 탄력은 지속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골반근육 손상 등 여러 문제가 뒤따르게 된다”며 “평소 골반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케겔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여성 건강으로부터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러나 이와 같은 꾸준한 운동을 실천했지만, 증상이 완화되지 않고 악화되었다면 전문가의 진단을 통해 정확한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검사를 통해 질축소수술만큼이나 까다로운 이쁜이수술 진행이 필요하다면,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에게 받아야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