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살을 빼기 위해 1일 1식 다이어트와 같은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관심들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갑작스런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하여 생기게 되는 요요 현상과 단기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없다는 것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의 지방흡입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방흡입은 체내에 축적된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여 허벅지, 복부 팔뚝 등 사이즈를 줄일 수 있는 치료이며, 몸 속 지방세포 자체의 개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요요현상의 발생이 적고, 신체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추어준다. 또한 원하는 부위를 선택적으로 시술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줄어들 수 있는 가슴사이즈를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스마트리포 TPX와 같은 레이저장비를 사용하여 통증, 붓기, 멍과 같은 지방흡입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레이저장비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스마트리포TPX는 미국 FDA에서 승인 받은 장비로서 3가지 파장을 사용하여 지방흡입과 동시에 콜라겐 재생을 유도, 리프팅 및 피부 탄력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급격한 체중 증가나 임신, 출산 등으로 생긴 튼살 개선에도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어떠한 시술이든지 부작용이 발생 할 우려가 있다. 지방흡입 역시 시술 후 염증이 발생 할 수 있거나 시술 부위가 울퉁불퉁해지거나 신경 손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다.

메이린클리닉 청담점 김승환 원장은 “많은 분들께서 비용적인 부담을 느끼게 되어 저가의 병원들을 선택하여 지방흡입 수술을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 부작용의 발생 우려가 있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하는데 있어 체계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과 시술 케이스를 꼼꼼히 확인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한 후 근육층과 지방전층에 골고루 지방을 주입하는 K.FAMI 지방이식법으로 볼륨감 없는 얼굴이나 밋밋한 가슴 또는 처진 가슴에 지방을 이식하면 지방흡입으로 인한 몸매 교정와 함께 1석 2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