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전 질 상태 개선을 위해 질필러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질필러는 필러성분을 질 내부에 주입하고 넣은 만큼 공간이 채워져 그만큼 살이 차오르게 하는 시술이다.

소중한 자신의 몸 중에서도 질 속에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가격보다 안전성, 확실한 효과 등을 고려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이에 최근 질필러 중에서 CV주사가 웨딩을 앞둔 여성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루쎄여성의원 이혜경 원장에 따르면 일반 질수축 주사가 필러성분으로만 채워져 있는 반면, CV주사(collagen vaginoplasty)는 높은 콜라겐 함량으로 신생 혈관 재생 및 질벽 볼륨 생성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한다.

동일양의 질수축 주사를 시술하더라도 주사의 성분과 의료진의 스킬, 노하우에 따라 효과와 유지기간이 다를 수 있다. 따라서 개인 점막하층에 맞춰 시술하는 의료인의 꼼꼼함과 노하우가 중요하다.

CV주사의 특징은 생착률이 80% 이상으로 자신의 살과 같은 동종진피로 생착 된다는 점이다. 시술 후 자가진피화가 돼 지속기간이 긴 차별화된 시술로 이런 특징 때문에 자신의 피부와 같은 촉감과 탄성 있는 돌기를 통해 성감을 높일 수 있다.

이밖에도 시술 후 흉터나 통증이 없고, 시술 후 3~5일 후부터 성관계가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또 조직 제거가 없어 질 신경과 혈관을 보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물감이 없고, 엠보싱 효과로 성감을 증대시킬 수 있다. 아울러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이혜경 원장은 “질은 사람마다 다른 복잡한 구조를 갖추고 있어 시술하는데 있어 의료인의 노하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너무 얇게 깊게 주사시술을 하면 효과가 없지만 개인에 맞춰 시술하게 되면 효과와 지속일이 더 길어지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양을 아무리 많이 주입해도 질점막하층에 정확히 주입하지 못하면 근육이나 지방층으로 흩어져 효과를 누릴 수 없다. 따라서 높은 만족감을 얻고 싶다면 실력이 출중한 시술자에게 받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누구나 편하게 상담 받고 시술받을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의 병원을 선택하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여의사가 직접 시술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시술 효과를 높이는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