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혼의 여성은 흔히 아이를 임신하고, 출산하는 과정에서 골반비대칭, 근육통, 요통 등 산후 후유증을 겪게 된다. 이는 출산 과정에서 허리 척추를 비롯해 골반 주변의 근육 및 인대가 늘어지기 때문에 통증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이외에도 임신 중 체중 증가로 인해 허리와 하체에는 무게가 실려 골반이 틀어지면서 좌우 불균형으로 인한 허리와 골반통증은 물론 무릎통증까지 더해질 수 있다. 따라서 임신 중에는 골반과 허리에 무리가 가해지지 않도록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출산 후에는 허리와 골반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한 올바른 자세와 스트레칭 등을 실천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만약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통증이 지속될 경우, 괄약근 조절의 어려움, 분비물 증가, 가려움증, 불쾌한 냄새 등의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일시적인 현상이라 생각하고 방치하기 보단 정확한 상태 확인을 위한 검사 및 진료, 상담 진행 후, 확인 후,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질성형수술 또는 질축소수술, 이쁜이수술 등의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처럼 질성형, 질축소수술 등의 치료법이 필요할 경우에는 이와 관련된 이쁜이수술후기에 대한 내용을 찾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전을 위해 담당 의료진의 경력이나 숙련도, 사후관리 등에 관한 정보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반복하는 것은 물론, 노화 진행으로 인해 허리와 골반 근력이 저하되기 쉽고, 신체 전반적으로 이상 징후가 나타나게 된다”며 “평소 근육을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케겔운동이나 스트레칭 등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여성건강으로부터 미리 예방하는데 일조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러나 이와 같은 생활을 유지해왔지만, 증상이 악화되었다면 1:1 맞춤 상담과 검사 진행 후, 질성형수술이 가능한지 확인해봐야 한다”며 “진행여부를 결정했을 때는 반드시 식약처로부터 안전성을 인정 받았는지, 숙련된 의료진인지, 나에게 가장 적합한 효과적인 방법을 권유하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여성건강을 안전하게 지키는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