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과 바다가 어우러지는 속초는 벚꽃과 함께 즐기기 적격인 명소가 많아 봄에 갈만한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에 자주 오르곤 한다. 동해바다의 푸른 전경과 더불어 푸른 신록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속초 1박2일 혹은 당일치기로 짧은 여행으로 다녀오기 좋다.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만큼 설악산 케이블카나 아바이마을 같은 명소를 찾아 속초 여행코스를 계획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연인들을 위한 속초 데이트코스로는 수영장과 온천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속초 워터피아를 추천할만하다. 아이동반으로 가기도 좋아 속초 여행명소 중 하나로 손꼽힌다. 부모님과의 편안한 휴식이라면 척산온천에서 느긋하게 몸을 녹이는 것도 좋겠다. 그 외에도 일출 명소인 동명항이나 잔잔한 호수 주변을 거닐 수 있는 청초호, 바다경관을 시야 가득 담을 수 있는 영금정 등도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을 손색이 없다.

 

여행지에 이은 속초맛집 추천으로 회만큼이나 유명한 속초 순두부 맛집들도 한 끼니 식사로 갈만하다. 속초 대청마루는 학사평 순두부마을에서도 바닷물로 간수하는 전통방식으로 초당순두부를 만드는 몇안되는 현지단골이 많은 명물집으로 속초맛집 베스트 목록에 꼽힌다.

 

속초 대청마루는 옥미식당, 당근마차, 나폴리아, 만석닭강정과 더불어 트레블스푼 선정 속초 5대 맛집으로 유명하다. 전통적인 방식의 초당순두부부터 동해의 째복과 청양고추로 맛을 낸 sns에서 핫한 얼큰순두부, 별미인 용대리덕장의 황태구이까지 남녀노소의 입맛을 두루 충족해 좋은 평을 얻고 있다. 보통 순두부 마을에서 하얀 순두부만 내는 것과는 달리 차별화된 메뉴가 있다는 점과 착한 가격이지만 한정식집에 비견되는 푸짐한 반찬도 대청마루만의 자랑. 정성 가득한 한상차림이 설악산 맛집으로 인근 등산객들 사이에서 평판이 좋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