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완연한 봄날씨를 되찾고, 미세먼지가 걷히자 포근한 주말을 맞아 나들이 객이 급증하고 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봄 나들이를 떠나는 사람들이 급증하면서, 전남여행지로 유명한 담양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어느새 죽녹원에도 초록빛 싱그러운 대나무 물결로 가득하다. 담양 죽녹원은 CNN이 선정한 '한국 방문시 꼭 가봐야할 곳 50선'에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8가지 주제로 구성된 죽녹원 산책코스는 울창한 대숲속 죽림욕을 즐기기에 좋다.

 

담양의 가장 대표적인 인기 메뉴는 "떡갈비"와 "대통밥"이다. 담양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죽녹원 인근에는 국수거리와 떡갈비 맛집이 즐비해 있으며 여행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관광지로 손꼽힌다. 죽녹원 인근에 위치한 금수한방가든은 수많은 죽녹원맛집 중에서도 담양군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대표적인 담양 떡갈비맛집이다.

 

금수한방숯불가든에서 떡갈비와 함께 먹는 대통밥은 전남여행을 온 관광객들에게 특색있는 메뉴로 시선을 끌고 있다. 금수한방가든만의 인기 요인으로는 다른 담양 떡갈비 맛집들과 차별화를 추구하며, 직접 엄선한 한우와 돼지고기를 한방약재료로 특유의 향을 제거해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다.

 

대표적인 인기 메뉴로는 한방한우떡갈비정식, 한방돼지떡갈비정식, 한방대통밥정식, 금수떡커플정식, 오리훈제 등이 있다. 담양 특유의 맛에 5가지 한약재를 더하고 기본 반찬이 15가지 이상 제공된다. 반찬을 재활용하지 않는 담양 대표 모범음식점인 만큼 반찬은 기본양이 제공되며, 부족한 반찬은 필요시 더 제공이 된다.

 

오리고기와 떡갈비를 숯불에 구워먹는 숯불구이 전문점인 금수한방가든은 숯불에 구워 훈제 맛이 더욱 살아나고, 주물럭 양념에 불향까지 배어나 담백한 맛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

 

죽녹원 외에도 담양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관방제림,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메타프로방스, 소쇄원 등은 담양여행코스, 담양데이트코스로도 유명하다. 특히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산책로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사해주고 있으며, 소쇄원은 조선 중기에 조성한 대표적인 민간별서정원으로 한국 최고의 원림으로 꼽히고 있다.

 

담양 죽녹원 인근에 위치한 죽녹원맛집 금수한방가든 정금자 대표는 "담양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기억에 남을 만한 맛있는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정성껏 모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