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이상 운영된 브랜드들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경기 및 계절 그리고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꾸준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예비창업자들에게 신뢰할 만하다는 인식을 주게 된다. 이렇게 10년 이상 운영되며 꾸준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로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가 있다.

‘육장갈비’는 경쟁이 치열한 고깃집 시장에서10년 이상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 이유는 대중성과 특수성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값비싼 소갈비를 누구나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외식공간을 연출,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로 소갈비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자체적으로 개발한 다양한 메뉴를 도입, 소고기부터 돼지고기, 품질 좋은 한우까지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해 고객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여러 시행착오 끝에 개발 및 출시한 시그니처 메뉴인 육장갈비는 브랜드의 수명을 연장 시켜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육장갈비는 소갈비에 안창살을 결합하여 만든 양념소갈비다. 특제소스에 양념하여 감칠맛이 뛰어나며 육장소스에 찍어먹는 맛 또한 일품이라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메뉴로 평가 받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메뉴경쟁력은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으로 각 가맹점에 적용되고 있는데, 전국 2개 물류센터에서 직배송 체계를 진행, 야채부터 육류까지 모든 제품을 각 가맹점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물론, 이러한 탄탄한 지원시스템은 10년 이상 노하우를 보유하고 본사 역량 덕분이라 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육장갈비’는 가공이 필요 없는 주방장 無, 착화식로스터 채용으로 숯불장치 無, 불판으로 인한 세척부담 無 등 3無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기존 고깃집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극대화시키는데 성공했다. 따라서 ‘육장갈비’로 시작한다면 치열한 경쟁을 탈피, 차별화된 전략으로 투자대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모방불가한 10년 이상의 노하우로 구축한 브랜드컨셉트와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은 ‘육장갈비’만의 성공경쟁력”이라면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고 싶다면 ‘육장갈비’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본사는 ‘육장갈비대구 1호점’ 가맹점주가 대구 인근에 있는 고등학생 3명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본사에서는 가까운 우리의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많이 시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