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5일 토요일 밤 12시 30분에 방영된 TV조선 힐링 뷰티쇼 ‘아름다운 당신 시즌3’ 5회에서는 주인공 김단아 씨의 아름다운 변신이 그려졌다.

김단아 씨는 25세의 취업준비생으로 ‘못생겼다’, ‘뚱뚱하다’, ‘얼굴 표정이 어둡다’는 지적을 받으면서 매번 취업에 실패하고 상처를 받았다. 거듭된 불합격으로 폭식증이 이어져 다이어트도 연거푸 실패하고 있었다. 김 씨의 자신감 회복과 힘찬 도전을 위해 우리편한내과 의료진이 나섰다.

김 씨는 96kg, 거의 100kg에 육박하는 초고도 비만으로 폭식증과 우울증으로 힘들어하고 있었다. 우리편한내과는 김씨의 고도비만을 치료하고자 위풍선 엔드볼 시술을 시행했다. 그 결과 90일의 솔루션 기간 동안 30kg에 가까운 체중감량을 통해 그녀의 변화된 모습을 이끌어냈다.

엔드볼 시술은 비침습적 시술로 위 내시경을 통해 인체에 무해한 위풍선을 위 속에 삽입하는 방법이다. 500cc 이상의 위풍선이 위에 들어가면 그 부피만큼 위가 음식물로 차 있다는 포만감이 느껴져 억지로 굶거나 배고픔을 참지 않아도 식사량이 줄어드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엔드볼 시술은 몸 상태를 정밀 진단한 후 수면내시경을 통해 진행한다. 시술 시간은 평균 10분 내외로 별도의 입원이나 회복 기간이 필요 없다.

시술 후에는 사진이나 엑스레이 자료로 위 속에 장착한 위풍선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6개월 후 내시경을 이용해 위풍선을 제거한다.

김단아 씨는 우리편한내과에서 엔드볼 시술 후 올바른 식습관 교정과 운동, 식이조절 등을 지도 받고 체중감량을 진행했다.

또한 그녀는 체중감량과 더불어 국소 지방분해주사를 주입해 복부, 옆구리, 종아리, 허벅지에 셀룰라이트성 지방을 분해했다. 이는 위풍선 시술을 통해 전체적인 체중감량을 유도하고 지방분해주사를 통해 부위별 라인을 개선한 것이다

우리편한내과 이광균 원장은 “엔드볼은 자연스럽게 식이 조절을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식욕억제에 매번 실패했거나 식습관 조절이 힘든 환자, 공복감을 자주 느끼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며 “경우에 따라 위염이나 식도염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담당의의 정확한 진단과 소화기내과적 관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단아 씨는 정밀 검사에서 지방간과 비만 호르몬의 저항성이 진단됐다. 이 경우 포만감이 잘 느껴지지 않아 의지만으로는 다이어트에 실패하기 쉬워 엔드볼 시술을 시행했다. 그녀는 위풍선 엔드볼을 앞으로 4개월 정도 지속해 폭식증 습관을 교정하는 치료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