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님, 함께 대화해요'
신규공무원들과 대화시간
편안한 분위기 속에 소통

▲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20일 ‘교육감님, 함께 대화해요’란 시간을 열고 신규공무원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20일 교육감 집무실에서 저경력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감님, 함께 대화해요’란 시간을 가졌다. 직장 내 소통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 자리는 공직사회의 경직된 문화를 탈피하고 회의가 아닌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신규공무원들의 의견과 애로사항 수렴에 목적을 둔다. 또 직원 누구나 교육감에게 내부메일로 신청하면 교육감이 직접 약속 일정을 잡는다.

신규공무원들은 이날 업무에 대한 애로사항과 세종교육 발전을 위한 자신의 생각 등을 사회자나 배석자 없이 교육감과 자유롭게 대화를 나눴다. 의랑초등학교 강민현 주무관은 “학교 현장에서 근무하는 지방공무원들이 성과상여금 등에서 차별을 받지 않도록 시교육청이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해주기 위해 좀 더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고 애로사항을 전했다. 이에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을 위해 각자의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우리 직원들의 목소리를 자주 들을 수 있도록 격의없는 자리를 계속해서 열어 나가겠다”며 “교육감실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다”고 답했다.

시교육청은 활기차고 유연한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공감데이트와 직장사랑 운동, 각종 동아리 활동 등의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정관묵 기자 dhc@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