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간 꾸준히 동안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면서 노화를 늦추기 위한 현대인의 노력이 두드러지고 있다. 성별을 불문하고 피부 탄력 저하 방지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얼굴뿐 아니라 신체 탄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의 반복을 겪으면서 골반 근육 탄력이 저하되기 쉬우므로 산후조리기간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탄력 관리를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평소에 케겔운동으로 손쉽게 골반, 질 탄력관리를 실천할 수 있다. 케겔운동이란 질 주위 근육을 조였다가 이완시키면서 골반근육을 강화하는 운동법을 말한다.

 

이런 꾸준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탄력 저하로 인한 질이완증, 염증, 요실금 등에 시달리고 있다면, 가급적 빨리 의료기관을 찾아야 한다.

 

이후 정밀 검사를 거쳐 개별 증상에 따라 쁘띠질성형을 진행할지, 보형물 삽입이나 절개의 과정을 거치는 질축소수술을 진행할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이쁜이수술방법 선택 과정에서 의료진의 정확한 판단이 중요한 만큼, 의료진의 숙련도, 수술경험, 노하우 등을 충분히 따져봐야 한다.

 

만약 절개, 회복기간의 부담감을 느끼고 있다면, 상담을 통해 쁘띠질성형을 고려해볼 수 있다.

 

이 경우, 철저한 위생관리를 바탕으로 정품 필러가 안전하게 취급되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질성형수술을 결정했다면, 보형물의 안전성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상담을 통해 해당 의료기관이 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안전성을 인정받은 보형물을 사용하는지 살펴보고, 질축소수술 이후 이물감이나 인체 내 염증 유발 가능성이 없는지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듣는 것도 중요하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이쁜이수술 만족감은 삶의 질과도 관련이 깊은 만큼, 방법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온라인상 수술 후기는 객관성이 검증되지 않은 내용이 포함됐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자세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벤트나 가격만을 중시하기 보다는 의료진이 각 세대별 이쁜이수술방법의 차이를 확실하게 설명하는지 살펴보면서 해당 의료기관의 질성형수술 특허 등록 여부 등을 확인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