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20년차인 C씨는 요실금 증세와 아랫배가 질 쪽으로 쏠리는 현상을 많이 받고 있어 고민이었다. 이에 여성성형 전문병원을 찾은 C씨는 진단결과 질 이완이라는 의료검사 판정을 받았다.

이에 C씨는 자신의 질, 골반 건강을 위해 이쁜이수술로 불리는 질성형을 받기로 결정했다. 흔히 이쁜이수술이라고 하면 성감 증진 효과만을 생각하지만 질 이완과 더불어 질, 골반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되며 요실금의 개선 효과가 있다.

 

질 이완은 출산 후 질 이완이 생긴 경우 또는 출산 경험이 없어도 선천적으로 질 이완이 있는 미혼여성의 경우 모두에게 나타날 수 있다. 질 이완을 방치할 경우 질 쪽으로 아랫배가 쏠리는 느낌(질탈출), 자궁이나 방광 등이 빠져 나오는 느낌(자궁탈출, 방광탈출), 요실금·변실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이쁜이수술은 이완된 질을 치료하는 질 성형수술로, 늘어나 있는 질을 축소시키는 질 축소수술과 약하거나 파열된 질근육을 강화시켜주는 골반근육 강화수술, 자극이 없는 질점막에 자극감 있는 돌기를 만들어주는 질점막 돌기 성형수술을 동시에 받는 것이 효과가 좋다"며 "이러한 이쁜이수술은 간단한 시술이 아닌 수술이며 제대로 된 이쁜이 수술은 질의 내부에서부터 입구까지 전체적인 수술을 말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봉규 원장은 "이렇게 질안부터 입구까지 전체로 수술을 하면 출산으로 인한 골반손상의 개선과 골반근육의 강화로 인한 허리의 통증까지 완화 해준다"고 전했다.

질이완이 심해 자궁하수와 방광탈출, 직장류가 동반된 경우라면 질후벽 이쁜이수술과 함께 질전벽까지 질축소와 근육강화, 질점막돌기를 형성하는 3차원 입체질성형을 받으면 불편한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이쁜이수술을 위해 병원 선택 시 수술비용만을 중요시 한다면 낭패를 보기 쉬우므로 수술 전후 사진 비교가 가능한지, 수술경력은 많은지, 수술을 받은 사람들의 만족도는 높은 편인지 부작용 없고 효과 좋은 수술방법으로 수술하는지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도움말-이쁜여성의원 신봉규원장 산부인과 전문의 전)고려의대 외래교수]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