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따뜻한 날씨로 주말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4월 거제도 대금산 진달래 군락지와 함께 곳곳에서 봄꽃을 구경할 수 있는 장소가 인기다. 거제도는 자연경관과 가볼만한 여행지로 코스도 많지만 여행지답게 먹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거제도를 찾는 여행객은 주로 현지에서 나는 제철 식재료로 만든 요리를 선호한다. 그 중, 한정식은 거제도에서 나는 다양한 제철 식재료와 손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거제도 맛집 ‘물레방아한정식’은 현지의 식료를 바탕으로 다양한 한식 요리를 제공하는 한정식집으로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이곳은 거제도의 대형 한정식집으로 약 100석 규모의 객실에서 코스요리를 먹을 수 있다. 이에, 상견례, 돌잔치 등 가족모임 장소로 적합하고 연인과 데이트 장소로 좋다.

주메뉴는 돌솥밥, 보쌈, 잡채, 버섯탕수육, 정찬을 제공하는 코스와 오리불고기와 김치찜을 곁들인 오리불고기 한상차림, 장어구이와 생선회를 곁들인 장어구이 한상차림들이 있다.

모든 메뉴에는 25여 가지의 밑반찬이 함께 제공되며 모두 당일 만든 음식만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으며,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깔끔한 맛을 낸다며 관계자는 전했다.

거제도 맛집 ‘물레방아한정식’은 사전에 예약은 필수다. 산지에서 공수한 요리를 맛볼 수 있어 거제도 여행 시 예약 후 방문하면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