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해 작업 경쟁력을 높이는 차세대 산업혁명, 즉 4차산업혁명의 물결이 취업시장에서도 거세졌다. 취업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이 달 중 진행되는 4차산업혁명 관련 채용공고 및 박람회 소식을 전한다.

◆ 롯데, 스펙태클 오디션.. 서류전형 심사 대신 ‘4차산업혁명 관련 채용과제’ 제출 

먼저, 롯데그룹이 2017년도 상반기 ‘롯데 SPEC태클 오디션’ 채용 공고를 전했다. 지난 2015년부터 진행된 이 전형은 학벌이나 스펙 중심의 서류 전형에서 벗어나 지원자의 직무 수행 능력과 역량만을 평가하여 인재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올 상반기 3월부터 진행중인 신입사원 공채와는 별도로 롯데는 본 전형을 통해 16개사에서 약 100명의 신입 및 인턴사원을 모집할 예정.

전형 절차는 제출과제 심사 → L-TAB(인성 검사) → 면접전형순으로 진행되며, 6월에 면접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으로, 절차상의 특이사항은 서류 심사대신 채용과제가 등장한다는 점. 특히 올해는 ‘미래형 인재’ 선발을 위해 최근 사업전반에 큰 화두로 떠오르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현업 적용 방안, “1인 가구 증가를 반영한 가정간편식(HMR) 상품 관련 아이디어 제시”, “VR, AR 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 제시”, “AI를 활용한 커머스에 최적화된 개인화 서비스 제시” 등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사업에 적용시킬 수 있는 역량을 평가할 수 있는 주제를 채용 과제로 채택했다. 4월 27일부터 5월 11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 오는 20일(목), ‘산업기술 유망기업 채용·창업 박람회' 4차산업혁명 이끌 유망기업 참가…인크루트 진행

한편,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할 수 있는 ‘산업기술 유망기업 채용·창업 박람회’가 20일(목)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다. 대기업부터 매출액 천억이상의 중견기업, 국가연구소 및 유망 중소기업까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2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는 만큼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유망 기업과 우수한 인재를 적극 매칭시켜줌은 물론 박람회 현장에서 총 500여명의 인재 채용에 나선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주제에 맞게 채용 박람회 최초로 간단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로봇 도우미가 '손님'을 맞을 예정이라고.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진행을 맡는 본 박람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02-2186-92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4차산업혁명을 통한 신성장동력이 세계적으로 탄력을 얻는 가운데, 아직 국내에서는 해당 산업의 인력난 부족이 심각하다”며 “앞선 시야와 전문역량 확보로 이를 견인할 인재로 발돔움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관련 채용공고도 ‘풍성’… 보안, 3D프린터부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까지 “주목”

끝으로, 관련 채용공고도 풍성하다. 인크루트는 보안산업, 3D프린터부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까지 4차산업혁명 관련 기업들의 4월 채용소식을 전한다. 

TPC메카트로닉스에서 기술 영업 정규직 사원을 모집한다. 신입 및 경력사원 모두 지원 가능하며, 4년제 대졸 이상인 자여야 한다. 문서작성 우수자와 PPT능력 우수자, 운전 가능자는 우대하니 참고할 것. 접수 마감기한은 4월 23일(일)이며 인크루트 온라인 입사지원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이스트소프트에서 쇼핑광고 소재 검수 및 운영관리 직원(계약직)을 채용한다. 주요 업무로는 쇼핑광고 운영관리, 운영관리 업무, 기타 운영업무이며 지원자격은 신입 및 경력 1~10년인 자, 온라인 쇼핑서비스에 대해 이해도가 높은 자, 꼼꼼한 자,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자, MS오피스 사용이 능숙한 자이다. 온라인 쇼핑 또는 광고 관련 서비스 운영 경험이 있는 자는 우대하며 근무기간은 1년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실무면접, 최종면접 순이며 4월 24일(월)까지 인크루트 온라인 입사지원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컴시큐어에서 신입(채용형인턴)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채용 중인 분야는 솔루션사업부, TS그룹, 응용개발실 개발2팀, SC개발팀, FC개발팀, KM개발팀, CS사업팀, DB보안기술팀, IAM기술팀, DB보안개발팀, IAM개발팀 총 11개 부문이다. 각 모집 별로 지원자격이 상이하니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한컴시큐어 채용공고를 참고할 것. 전형절차는 온라인 입사지원 > 서류전형 > 직무능력테스트 > 1차면접(직무면접) > 인적성검사 > 2차면접(인성면접) > 채용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마감일은 4월 30일(일)이며 한컴시큐어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싸이맥스에서 구매본부 자재팀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담당업무는 자재관리이며 지원자격은 대졸 이상인 자, 연령이 20세~30세인 자이다. 해당 직무 근무경험이 있는 자, 엑셀 고급 능력자, 유통/무역학 또는 상경계열, 산업공학 전공자, 자재 업무 이해자, 인근거주자는 우대한다. 접수 마감기한은 4월 27일(목)으로 인크루트 온라인 입사지원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한국전자인증에서 재경본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는 당사 회계, 자금, 공시 업무의 실무책임자로서 역할을 수행해야 하며 자격요건으로는 4년제 대졸 이상인 자, 경력이 7년 이상인 자, 상장기업 근무 경험이 있는 자이다. 영어 능통자, CPA(KICPA), 경력 7년 이상인 자, 중견 및 중소기업 경험자, MBA 학위 수여자, 석사학위 수여자는 우대된다. 4월 30일(일)까지 인크루트 온라인 입사지원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주홍철 기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