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시장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용불안과 평균 수명 증가에 따른 노후 대비 등 다양한 이유로 20대 청년층부터 60대 이상 장년층까지 쉽게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치킨과 카페, 술집, 식당 등에서 다양한 창업 시장 속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보다 안정적인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규 아이템의 증가로 포화 상태에 이르러 폐업률 또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PC방 창업의 경우 단기간에 높은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외식 창업에 비해 계절과 유행에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히 매출이 높은 창업 아이템이다. 

PC방은 과거 담배 연기 자욱한 어두운 이미지에서 벗어나 쾌적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설, 카페형 PC방 등 다양화 되며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PC방 리딩 브랜드가 바로 17년 업력의 아이비스PC방이다. 현재까지 전국에 950여개 매장을 오픈했다.

아이비스PC방은 가맹점 개설 시 각 분야 10년 이상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원들이 밀착 관리하고 있다. 

매장 오픈 이전 주변 지역의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 주 고객층을 파악하고 그에 적합한 맞춤형 인테리어와 컨셉을 설계한다. 

또한 매월 맞춤형 창업특전 프로모션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의 비용부담 해소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오픈 후에는 본사에서 단계별 홍보마케팅 시스템을 도입, 단골고객확보를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이에 대한 일환으로 업계 최초로 대표 코스어 AZA를 활용한 오버워치 코스튬 게릴라 이벤트를 개최했다. 형식적인 게임대회 개최가 아니라 고객들이 좋아하는 게임 캐릭터를 온라인 뿐만 아니라 실제로 만나볼 수 있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는 “보다 앞서 나갈 수 있기 위해 17년간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사와 가맹점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전략적인 운영 시스템을 연구하고 있다”며 “본사의 전사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전국 모든 가맹점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비스 PC방 창업에 대한 운영 노하우의 자세한 정보는 본사 홈페이지 또는 매주 목요일 2시에 개최되는 창업설명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