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은 출산과 노화를 겪으면서 여성 호르몬 분비 부족과 골반 근육의 손상으로 질강이 헐거워지게 마련인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위해 최근 들어 여성성형에 관심을 보이는 여성들이 부쩍 늘었다. 전문의들은 이런 경우 여성의 질을 축소시켜 주는 이쁜이수술이 효과적이라고 조언한다.

특히나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레이저질성형의 경우 이쁜이수술과 사용되는 수술기기부터 수술에 대한 집중도, 스킬, 전문성 등 집도의 능력, 수술 후 결과까지 전혀 다른 여성성형으로, 레이저를 이용해 질 안쪽부터 입구까지 손상된 부분의 구조를 탄력 높게 바꾸고 질 벽에 주름을 만들어 주는 신개념 질성형수술 방법이다.

또한, 긴장성 요실금과 요실금에 의한 배뇨장애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실 질성형은 여성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성감을 개선시키는 목적이 크지만, 그와 함께 임신 및 출산을 통한 자궁하수증, 방광탈출증, 질방귀 등을 해결할 수도 있는 기능적인 면도 큰 수술이다. 

하지만 이쁜이수술은 아직까지 은밀하고 비밀스러운 질수축수술로 알려져 있다 보니 수술정보 부분에서 소홀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무엇보다 질축소수술을 고려할 때는 수술의 안전성은 확고한지, 수술 후 사후관리는 체계적인지, 비밀보장은 철저한지 등을 따져 봐야 한다. 

그 중에서도 핵심 고려사항은 의료서비스의 품질이다. 아무리 친절한 병원이라도 전문 의료진의 구성과 수준 높은 의료기술, 최첨단 의료장비 등 의료서비스에 대한 품질이 떨어진다면 돌이킬 수 없는 수술결과는 물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안정적인 질성형과 소음순수술을 시행하기 위해서는 수술비용이 아닌 수술후기, 수술전후 사진을 꼭 확인하고 여성 인체에 대한 해부학적인 이해가 풍부하면서 수술 경험이 많은 여성성형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형근 의학박사 (리즈산부인과 대표원장)은 “여성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요즘 인터넷이나 입소문을 통해 질타이트닝 효과가 부각되고 있다”며 “하지만 질성형수술, 소음순수술, 음핵성형 등은 간단한 수술이긴 해도 여성성형 전문의가 직접 집도해야 하는 수술이므로, 수술 전 제대로 된 정보를 참조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에 따라 질성형 전 꼭 체크해야 할 것은 우선 산부인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을 주도하고 집도하는지 확인해야 하며, 병원에 마취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또 자신의 질 상태를 파악하고 무리한 수술 계획을 세우지 않아야 하며, 마지막으로 산부인과 치료는 개인마다 효과 여부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이나 후기 등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리즈레이저센터 (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