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부터 모던한식 열풍이 일어나고 있다. 모던한식이란 한식만의 전통성은 유지하면서 현대인들의 음식문화에 맞게 새롭게 창조되는 맛과 다문화 음식을 포용하여 재해석하는 것을 말한다. 즉 ‘밥과 국’이라는 한식만의 특징에 기반을 두고, 조리방식, 차림새, 음식형태 등에 변화를 주는 것이다.

이처럼 모던한식이 유행함에 따라 최근 한식에 샐러드바를 접목시킨 한식뷔페, 반상차림 등의 모던한식 아이템이 급부상하고 있다. 그 중, 얼마전 jtbc ‘님과 함께2 - 최고의사랑’ 프로그램에 윤정수와 김숙 커플이 다녀간 가성비 좋은 동부이촌동 맛집인 모던한식집 이촌 솜씨를 눈여겨볼만 하다.

용산맛집으로도 입소문난 솜씨는 정식당, 권숙수, 밍글스와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4대 서울 모던한식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서울 데이트코스 Top10에 거론될 만큼 가성비가 뛰어난 한식당이지만 일반 백반집과는 다른 현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가 특징이며, 반주하기 좋은 이촌역 맛집이다. 식객 작가 허영만씨도 찾은 곳이고, 유명 연예인 단골도 많다. 전통 모던한식과 달리 캐주얼한 컨셉이라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다. 솜씨에 방문하면 분기별로 교체되는 신인 작가들의 그림도 많이 볼 수 있는데, 훌륭한 음식과 함께 문화생활도 가능한 복합 문화공간이라 볼 수 있다. 이촌동 솜씨는 최근 국립중앙박물관, 노들섬, 용산가족공원 등과 함께 용산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되면서 인근 맛집을 찾는 손님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