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주권실현 적폐청산 대전행동본부
한·미 당국 사드 장비반입 강력 규탄

▲ 국민주권실현 적폐청산 대전운동본부는 27일 대전시청 앞에서 ‘사드 장비 도둑 반입 강행 규탄’ 기자회견을 갖고 한·미 양국 정부에 즉각 장비를 철거하라고 촉구했다. 최 일 기자

“사드 배치 알박기 한·미 당국을 규탄한다! 불법 반입 사드 장비를 즉각 철거하라!”

국민주권실현 적폐청산 대전행동본부는 27일 대전시청 앞에서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장비 도둑 반입 강행 규탄’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26일 새벽 기습적으로 사드 장비가 경북 성주골프장에 반입된 것은 부지 무상 공여에 대한 한·미 합의가 있은 지 불과 6일 만의 일로, 대한민국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필수 절차인 환경영향평가도 거치지 않은 명백한 불법 행위”라고 규정했다.

이들은 “한밤을 틈타 도둑처럼 기습적으로 장비를 반입하는 과정에서 군 당국은 8000여 명을 동원해 모든 길을 봉쇄했고, 평화기도회를 진행 중인 원불교 교무들과 종교인, 주민들을 폭력적으로 끌어내는 등 보호받아야 할 국민을 상대로 불법을 감행했다. 황교안 국무총리, 한민구 국방부 장관, 김관진 청와대 안보수석이 사드 배치에 반대하는 대다수 국민을 상대로 전쟁을 선포한 것과 다름없다. 반드시 그 책임을 묻고 사법 처리를 통해 단죄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또 “한·미 당국이 사드 장비 반입의 근거로 말하는 ‘북한의 위협’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고, 최근의 4월 위기 또한 칼빈슨호와 관련된 트럼프 대통령의 거짓말 등 오히려 미국과 일본이 불을 지핀 사실이 속속 확인됐다. 박근혜 정권의 국정농단으로 치르게 된 대선을 불과 2주 앞둔 지금 사드 장비를 반입해야 할 이유로는 합당하지 않다”라고 지적했다.

대전운동본부 “백악관 관계자는 지난 주 펜스 부통령 방한을 전후해 ‘사드 배치는 한국의 차기 대통령이 내릴 결정’이라며 대선 이후 배치될 것처럼 언론에 밝혔다. 그러고도 한밤중에 도둑 반입한 것은 국민을 상대로 사기극을 펼친 것”이라며 “기초공사도 하지 않은 상태에 사드 배치를 기정사실로 못 박으려는 행태는 소위 ‘알박기’에 불과하다. 이는 민심을 외면하고 국민의 주권과 자결권을 무참히 짓밟은 폭거로 지탄받아 마땅하다. 불법 반입한 사드 장비를 즉각 철거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사드 배치는 원점에서 재검토돼야 하며, 철회돼야 한다. 이를 위해 국민들과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며 “이번 폭거를 단죄하고 사드 배치를 철회하는 데 각 당 대선 후보들도 그 역할을 다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