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된다는 믿음을 가지고 정도로 행한다면 아주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시기. 자신의 본분을 지키며 적극적으로 노력하자. 하지만 너무 무리한 확장은 분수를 넘는 행동일 수 있다. 복병은 의외의 장소에 있다. 달콤하게 말을 건네는 사람을 주의하자.

소띠
별것도 아닌 사소한 일에 신경 쓰지 말고 핵심을 찾아야 하는 시기. 허황된 생각을 버리고 지금의 일에 열중하자. 돌다리도 두드린다는 마음과, 유비무환의 자세로 사소한 일에도 정성을 다해야 한다. 주변과 휩쓸리지 말고 냉정을 찾을 때이다.

호랑이띠
주변사람과 보조를 맞추기 위해 생활방식을 달리하는 시기. 동료나 상하간에 배려함이 넉넉하니 하는 일마다 즐겁다. 욕심을 버리고 별것 아닌 일로 마찰을 일으키지 마라. 하찮은 일이지만 의미를 부여할 사람이 필요하다.

토끼띠
쓸데없이 남의 일에 참견하기 보단 자신의 일에 몰두 하여야 되는 시기. 잔머리 쓰지 말고, 정당한 방법으로 노력하면 얻을 것이다. 받은 운이 없어 실력은 부족해도 노력과 성실이 감싸준다. 무엇이든 계획을 세웠으면 된다는 믿음으로 끝까지 밀고 나가자.

용띠
무리수를 두면 재물을 잃거나 마음 상할 수 있는 시기. 경쟁이 심한 장소일수록 본인을 돋보이려 행동하지 말자. 튀어나온 돌이 정 맞는다. 될 수 있다면 대화로 타협을 이루어라. 힘이 들수록 내실을 기하고 처신을 바르게 하라. 그리하면 나갔던 운도 다시 돌아온다.

뱀띠
의심이 가고, 미심쩍은 일이라면 확인하며 진행해야 하는 시기. 믿음이 있으면 힘든 상황에도 나를 도와주는 사람들이 많다. 전반적으로 운이 좋지 않으니 바싹 긴장하고 조심해야 할 것이다. 의심하지 마라. 의심만 깊어질 수 있으니 그리하면 이뤄지기 힘들다.

말띠
상황이 어려우니 심란한 마음부터 잡는 것이 우선인 시기. 부부간에도 예의가 중요한 법이다. 가까운 사람일 수록 더욱 조심하자. 그렇지 않다면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받지 못하니 말조심 해야 할 것이다. 기다렸던 시간이 곧 돌아오니 기쁜 일만 있을 것이다.

양띠
나를 도와주는 주변사람들과 의논하여 실천하고 순리를 따르는 시기. 주변의 도움으로 기반을 다져나가야 흔들림이 없을 것이다. 주위 분위기에 적극 동참하면 좋은 일이 생길 것이다. 하지만 너무 휩쓸리지 말고 자신의 역할을 명확하게 구분해야 한다.

원숭이띠
최선을 다했으니 이제는 기다릴 수밖에 없는 시기. 무리한 욕심은 금물이니 차라리 기대를 하지 말자. 때로는 악의 없는 거짓도 필요할 때가 있다. 무조건 믿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애정의 확인도 필요한 법이다. 잡은 물고기를 함부로 했다면 후회한다.

닭띠
꾸준히 노력 속에 반드시 합당한 대가를 얻을 수 있는 시기. 두려워하지 마라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다. 차라리 새로운 일이나 사업이 길하다. 연애나 결혼도 용기 있는 사람만이 성취할 수 있듯이 겁내지 말고 과감하게 도전하자.

개띠
큰 이익과 함께 거래도 활발하니 진행에 어려움이 없는 시기. 하지만 무리한 욕심은 의견차이로 다투게 되니 입장을 바꿔보자. 본분을 지켜 신중 하자 그렇지 않다면 약점이 노출될 수 있다. 무리한 약속은 하지 마라 좋은 일도 나쁘게 변할 수 있다.

돼지띠
기회가 왔으니 잘 잡으면 명예가 나고 부를 얻을 수 있는 시기. 힘들다고 중간에서 포기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막힘이 많고 답답해지니 결정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잘못하면 주변의 오해를 살 수 있으니, 오해사지 않도록 애매한 행동하지 말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