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은 새로운 생명을 잉태하는 소중한 과정이지만 산후에 충분한 관리가 이뤄지지 못하면, 각종 후유증을 부르게 된다.

출산 이후 대표적인 신체 변화로는 골반근육손상이 꼽히는데, 골반 근육 손상도가 심각한 경우 근육 긴장도가 저하되어 자궁, 질, 방광 등의 신체기관이 밑으로 내려올 우려가 있다.

따라서 이 문제 때문에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면, 자궁탈출 등의 증상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제때 의료기관을 찾아야 한다.

정밀검진을 통해 개별 탄력 저하 정도, 손상 여부 등을 충분히 따져보고, 상담을 거쳐 이쁜이수술방법이 필요한지 최종적으로 결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전문가들은 최근 소셜미디어와 인터넷의 발달로 온라인에서 이쁜이수술후기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게 됐지만, 주관적인 내용을 다수 포함해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수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세대별 질축소수술 방법의 차이를 확실히 구분해보고 질성형에 뒤따르는 변화에 대한 설명도 다양하게 듣는 것이 도움된다.

무엇보다도, 질성형수술은 어떤 방법이든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므로 골반저근육 구조, 질 내부에 해박한 지식을 갖춘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

질성형 중 전문가의 부주의나 이쁜이수술 경험부족으로 신경 손상, 출혈이 과다할 경우 개인의 만족감은 물론 삶의 질까지 좌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의료진의 전문성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상담 과정에서 수술 및 임상경험과 이쁜이수술 특허 보유 여부 등을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공인 기관에서 안전성 인증을 받은 정품 의료용 재료를 사용하는지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상담을 통해 의료진이 질 점막층, 근막층, 근육층(골반근육)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환자의 상태에 따라 질축소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환자의 나이, 이완, 손상 정도를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이쁜이수술방법을 권하는 의료기관에 주의해야 할 것”이라며 “이쁜이수술후기, 가격 이벤트에 과도하게 좌우되지 말고 자신의 증상에 적합한 질성형수술을 안내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