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살을 빼기 위해 평소보다 먹는 양을 줄이는 것을 당연하게 여긴다. 하지만 갑자기 식사량을 줄이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고 수분과 근육이 빠져나가 체력 역시 저하된다. 한두 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 역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영양불균형이 생기기 십상으로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잘못된 식습관으로 손꼽힌다.

무엇보다 건강을 위해 시작한 다이어트가 오히려 독이 된다면 여간 속상한 일이 아닐 수 없는데, 특히 호르몬 균형과 몸 상태가 급격하게 변하는 30대 여성에게 위와 같은 맹목적인 다이어트는 신체 나이를 빠르게 40대로 만든다고 한다.

30대 디톡스 다이어트 치료를 하고 있는 여성한의원 이성환 원장은 “원푸드 다이어트는 폐경기나 난임, 생리불순, 다난성난소증후군, 유산 등의 여성질환 증상이 생길 가능성을 높이며, 체질과 호르몬의 균형을 고려하지 않은 다이어트는 어김 없이 요요현상을 불러온다”고 지적했다.

특히 평소 폭식이나 체중감량 유지가 어려운 분들은 식욕 조절과 함께 스트레스 관리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 이 원장의 설명이다.

이에 30대 디톡스 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중 감량이 아닌 신체 밸런스를 바로 잡고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바꾸는데 주안점을 두고 호르몬 균형과 몸 상태 그리고 개개인의 체질을 고려한 다이어트 한약 처방으로 하여금 단계별 감량을 하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원장은 “무리한 식단 관리나 운동을 하지 않아도 근본적인 체질 개선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고 체지방을 분해해 살이 쉽게 빠질 수 있는 몸 상태를 목표로 진행되는 만큼 평소 폭식이나 과식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어려웠던 30대 여성들에게 안성맞춤”이라 전했다.

또한, 체중 감량은 물론 생리통, 생리불순, 변비 등이 함께 개선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덧붙이며, 마지막으로 이성환 원장은 “같은 다이어트를 해도 30대가 쉽게 살찌고, 잘 빠지지 않는 탓에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해 시간을 허비했다면 한약을 이용한 디톡스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과 호르몬 밸런스, 건강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