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결혼의 계절이다. 실제로 5월은 1년 중에서도 최성수기에 속하는 기간으로 서울 시내 예식장들은 문전성시를 이룬다. 최성수기 가격을 별도로 책정해 대관료나 식대 등의 비용을 평소보다 높게 책정해도 남는 시간대가 없다고 할 정도니 그 인기를 짐작할 수 있다.

이 와중에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는 고민이 깊어질 수 밖에 없다. 평생 간직 할 웨딩 촬영은 물론, 결혼식 당일날 보여질 자신의 모습을 인생에서 가장 예뻤던 날로 기억하기 위해 다이어트나 피부개선 등 각종 관리에 돌입하기도 한다. 

신부화장은 ‘사람을 다시 태어나게 해준다’고 할 정도로 신부를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걸로 유명하지만 단 하나, 얼굴의 옆 라인만큼은 해결해줄 수가 없다.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하는 화장법은 일종의 착시효과로, 측면까지 어찌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하객들은 버진로드를 사이에 둔 양 옆에서 신부의 입장을 지켜보기에 얼굴 옆 선에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 성형수술을 심각하게 고려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그렇다고 해서 옆 선에 변화를 주는 성형수술을 감행하는 것은 선뜻 택하기 쉽지 않다. 비용도 비용이거니와 회복기간도 길어 수술 할 시간을 확보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기 때문이다. 때문에 많은 예비신부들이 수술시간이 짧고 간단한 쁘띠 성형을 선택하게 되는데, 특히 ‘턱끝필러’는 대표적인 ‘웨딩성형’으로 각광받고 있는 시술이다.

턱끝필러는 마취나 절개 없이 주사로 진행되는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30분 내외의 간단한 시술이다.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빡빡한 결혼준비기간 동안 시간을 빼기 쉽지 않은 예비신부들에게 적합하다.

톡스앤필 광명철산점 박동찬 원장은 “턱끝은 모양에 따라 사람의 인상을 우아하고 고급스럽게 만드는 부위 중 하나”라며 “살짝 도톰하게 튀어나온 턱끝으로도 얼굴라인이 도드라지게 살아나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소위 무턱필러라고도 불리는 턱끝필러는 단기간에 턱라인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어준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 박동찬 원장의 설명이다.

특히 턱끝이 들어갔을 경우 돌출입이 아님에도 상대적으로 돌출입으로 보이는 왜곡 현상을 일으키기도 해 턱끝필러 시술을 한다면 돌출입 현상을 상당 부분 완화할 수 있다. 얼굴형이 개선되어 정면의 라인까지 개선되는 일석 삼조의 개선효과를 노려볼 수도 있다.

톡스앤필 광명철산점 박동찬 원장은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도 의사의 실력에 따라 시술 결과에 차이가 날 수 있다”며 “얼굴 전체의 조화를 고려하면서 실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별하여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시술 직후에도 세안 및 화장은 바로 가능하나, 뜨거운 물에 목욕을 하거나 사우나에 들어가는 행위 등은 1주일 가량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마사지나 경락 등 얼굴에 자극을 주는 것 또한 최소 한 달은 피해야 한다. 시술 뒤 멍이 들어도 대부분 1~2주 사이에 없어지지만, 멍이 지속된다면 지체 없이 병원을 찾도록 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