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불감증 개선을 위한 ‘질성형수술’, 개인별 맞춤 가이드 필요해
여성불감증 개선을 위한 ‘질성형수술’, 개인별 맞춤 가이드 필요해
  • 김일 기자
  • 승인 2017.05.1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와 달리 성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으로 바뀌면서 성생활의 중요도 또한 높아졌다. 이러한 사회현상과 함께 성생활에 문제가 생기면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이들 또한 많아지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여성은 출산을 하고 나이가 들면서 질의 탄력이 떨어지는 현상을 겪는다. 이 때문에 성감에 변화가 생겨 여성 불감증을 겪는 사례가 적지 않다. 이는 여성으로서의 자존감 상실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산부인과 개원가에서는 질 탄력 저하로 인한 여성불감증 치료를 위해 질성형수술이 시행되고 있다. 

질성형수술은 탄력이 저하된 질 입구와 내부 근육을 조이는 방법으로 여성의 자존감을 회복하고 여성의 성감을 개선하기 위한 수술법이다. 

이 수술은 불감증 해결뿐만 아니라 방광류, 직장류 등의 골반 장기 탈출 예방과 요실금에도 도움이 돼 신체 건강 개선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다.

하지만 개인마다 질의 모양이 다르고 이완 정도에도 차이가 나는 만큼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을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개인별 맞춤 상담을 통해 상태에 따른 질성형 방법을 안내 받고 질성형수술에 대한 여러 사항을 사전에 비교해봐야 한다.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송성욱 원장은 “질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찾아오는 여성 불감증은 심한 경우 심리적 우울증을 초래할 수 있다”며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담당의에게 상담을 받은 뒤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여성의 소중하고 민감한 부분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향후 삶의 질과 관련이 높은 수술이므로 충분한 의학적 상담과 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부연했다.

 
#실시간 핫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