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행객으로 가득한 도시 부산은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광안리와 해운해 해수욕장으로 유명하지만 사실 바다 이외에도 즐길 거리가 많다. 부산 여행코스 추천할 만한 곳은 다양한 테마로 무장한 부산 데이트코스 부산 아쿠아리움, 바다 내음이 진한 자갈치시장, 한국의 마추픽추라는 별칭의 부산 감천문화마을 등 계절과 무관하게 후회 없을 여행지이다.

여행의 즐거움 중 음식을 가장 중요히 여기는 이들이라면 깡통시장에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주전부리 가득한 야시장의 부산맛집투어를 마음껏 즐겨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부산 양곱창은 부산 먹거리에서 빠지지 않는 음식으로써 자갈치시장과 남포동, 부평동 쪽에 상권이 크게 자리 잡고 있다.

그만큼 개성 있는 가게도 많아 다양한 손님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명물 중 하나다. 특히 그 중에는 부산 맛집 베스트에 꼽히는 식당들도 있어 부산에 방문했다면 꼭 맛볼 가치가 있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어무이양곱창은 백화양곱창, 대정양곱창과 함께 트레블스푼 선정 부산 3대 양곱창 맛집으로 유명한 곳. 광안리에서 가장 역사가 긴 30년 전통의 양곱창집인 이곳은 오래된 역사와는 다르게 깔끔하고 여성 취향을 만족시키는 모던함이 특징이다.

과일즙을 사용해 잡내 없이 깔끔하게 나오는 양곱창과 곁들이는 네 가지 소스의 조합이 훌륭한 부산 광안리 맛집으로 인정받는 식당이기도 하다. 도축장에서 바로 들여오는 소를 사용해서 육질과 신선함을 모두 만족시키는 부산곱창 맛집으로 평판이 높다.

대창뿐 아니라 닭갈비와 제주 오겹살을 함께 내는 세트도 있어 가족, 친구, 연인들끼리 방문하기도 좋다. 뜨끈한 전골은 사골육수의 깊은 맛이 훌륭하다. 부산 2박3일 여행코스나 주말여행을 떠난다면 방문해볼 곳으로 추천하는 바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