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 중 처음으로 우리은행이 상반기 대졸공채 소식을 알려 눈길을 끌고 있다. 모바일/PC로 진행되는 비대면거래가 늘어나고 은행 폐점, 희망퇴직 등을 통해 몸집 줄이기가 한창인 은행들 일부에서 몸집줄이기에 한창인 까닭에 더욱 반가운 소식일 터, 취업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현재 진행 중인 은행 채용소식을 전해왔다.

먼저, 우리은행에서 2017년도 신입행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중인 부문은 개인금융 서비스직군이며 담당 업무는 영업점 예금팀 업무 전담, 개인고객 대상 금융 서비스 제공이다. 학력과 전공, 연령, 국적에 지원자격은 학력과 전공, 연령, 국적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나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받은 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우리은행 인사관리 규정상 결격사유가 없는 자여야 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1차 면접 및 인적성검사>2차 면접 및 신체검사>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마감일은 5월 22일(월)이며 우리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받는다.

이어서 신한은행에서는 상반기 Retail Service직 신입행원을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지역 특별전형으로 남녀 구분은 없으며 당행 내규상 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지역은 인천국제공항, 강원(사북/영원/태백), 충북, 전북, 광주, 전남(목포/여수), 울산, 경남(창원/김해), 경북(안동/영주/거창)이며, 해당지역 소재 고등학교 또는 대학졸업(예정)자를 우대한다. 지원한 해당 지역에서 최소 5년 이상 근무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할 것. 직무는 입/출금, 환전, 신용카드 등 입출금 창구업무다. 원서접수는 5월 15일(월)까지이며, 원서접수 이후 서류전형/인성검사>1차면접>채용검진>2차면접/적성검사>최종합격자 발표 순의 채용절차를 거친다. 당행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지원 접수가 가능하다.

BNK경남은행에서 사무행원을 신규 채용한다. 대학(교) 이상 졸업자라면 연령 및 전공은 불문한다. 단, 저축은행 등 제 2금융권을 포함한 금융기관에서 근무했던 경험이 있는 자나 MS오피스/ERP프로그램 사용 가능자를 우대한다. 이번 채용은 6개월 단위의 계약직 사원 모집을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채용 전형절차는 서류접수>서류전형>종합면전>최종합격자 발표 순에 따른다. 5월 15일(월)까지 경남은행이 제시한 입사지원서 양식에 따라 지원서를 작성 후 인사담당자 이메일(job@knbank.co.kr)로 접수하면 지원이 완료된다.

KDB산업은행에서 2017년 상반기 장애인 인턴을 모집한다. 담당직무는 사무보조, 은행업무 지원 등으로 연령, 학력 및 전공에 따른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나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한 장애인 및 산업은행 인사세칙 상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이번 채용을 통해 선발되는 직원은 임시고용인력으로, 2회의 근무성적평가를 통해 직무수행능력 및 태도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시 신입행원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의 우대사항을 제공한다. 채용절차는 응시원서접수>서류심사>면접 및 인성검사>건강검진>입행 순이다. 5월 24일(수)까지 KDB산업은행 채용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한다.
 

한편, 현재 인크루트 취업학교에서는 상반기 신한은행 채용 합격전략 동영상이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취업학교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더 풍성한 합격동영상은 인크루트 취업학교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인크루트 취업학교 신한은행 채용 합격전략 무료강의 바로가기>>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상반기 치고는 신입공채 모집시작이 늦은 편이지만, 은행권 종사를 꿈꾸는 희망구직자들에게는 기회인 것이 확실하다”면서, “대졸 신입을 포함한 여러 계층의 신입 행원을 모집하는 만큼 평소 은행권 취업을 준비하고 있던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요구된다”고 조언했다.

/주홍철 기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