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날씨와 막바지 봄기운을 즐기려 주말 나들이를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중, 대부분은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수도권 인근에서 간단한 휴식, 식도락을 즐기는데 나들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외식 장소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침체한 경기로 외식 장소에 대한 소비자의 트렌드가 잘 나타나고 있다. 음식의 맛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과 인상적인 분위기 등 소비자 만족이 높은 일명, 가성비 맛집으로 많은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소비 경향에 따라 전국 방방곡곡의 뛰어난 가성비를 갖춘 맛집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인천 부평 삼산동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동해안의 별미 대게와 홍게, 킹크랩, 랍스타 등 각종 게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곳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의 '극과 극' 편에 소개된 바 있는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선주 직판으로 운영되는 대게 전문점으로 동해에서 갓 조업한 대게를 당일 공수해 손님상에 바로 제공한다.

대게의 담백한 속살과 고소한 내장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음은 물론 활어회와 새콤한 물회, 각종 튀김과 샐러드, 전, 생선구이 등이 다양한 먹거리가 한 상 가득 차려진다. 또한, 간장 새우와 물회 밥, 회덮밥, 홍게탕 등의 식사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업체 관계자는 “깔끔하고 편한 객실은 연인들의 데이트나 가족 모임 장소로 제격이다.”라며 “실속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서비스를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