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급격히 올라간 기온과 화창한 날씨로 주말여행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중, 대부분은 아름다운 경관과 시원한 바람을 만끽할 수 있는 바다로 향하는데 가볼만한 곳과 여행코스 많은 강원도 속초가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푸른 동해 바다와 웅장한 설악산을 비롯해 곳곳마다 아름답게 펼쳐진 자연경관과 관광 명소는 두말할 것도 없다. 또한, 속초는 강원도 대표 관광지답게 이름난 맛집이 즐비해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강원도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는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들도 속초 맛집으로 추천하는 곳이다. 청정해역 동해에서 갓 조업한 대게는 물론 신선한 횟감과 해산물을 모두 맛볼 수 있다.

특히,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주변 업체보다 저렴한 것이 장점으로 주인장의 푸짐한 인심과 넉넉한 상차림을 즐길 수 있다.

메인 메뉴는 단연 최고급 대게다. 식당 앞 수족관에서 고객이 직접 대게를 골라 바로 쪄내는데, 게찜이 나오기 전 이미 횟감, 물회, 해산물 모둠 등 25여 가징에 달하는 먹거리가 한 상 가득 차려진다.

업체 관계자는 “모두 동해에서 갓 잡은 것들도 뛰어난 식감과 동해 바다의 은은한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라며 “대게 본연의 담백한 맛은 물론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해산물 요리로 풍성한 식사를 즐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정대게’는 속초 동명항에 위치한 대게 맛집이란 지리적 이점으로 속초를 찾아온 여행객이라면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 둘러보기 좋고, 깔끔한 인테리어와 편한 객실 분위기로 가족 모임은 물론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제격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