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었던 옷도 짧아지고 노출도 자연스러워지는 계절 ‘여름’이 다가왔다. 옷차림도, 기분도 가벼워지는 여름이지만 이 계절이 두렵다면 바로 숨겨둔 살들 때문일 터. 대다수의 여성들은 여름이 다가오는 것을 부담스러워 한다.

상대적으로 쌀쌀한 가을, 겨울에는 긴 옷으로 몸매를 보정하거나 커버할 수 있었지만, 여름철에는 옷으로 몸매를 보정하거나 숨길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여성들이 일주일, 2주일 등 효과 빠른 다이어트를 위해 전문 다이어트 프로그램 혹은 식품을 찾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으로 삼성제약의 ‘팻마스터1012’는 전문 다이어트 식품과 전문 플래너의 1:1 전담 관리를 통해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전문 다이어트 플래너가 다이어트의 전 과정에 동반하기 때문에 성공률이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팻마스터1012는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의 라이프스타일, 식습관, 사이즈, 체중 등의 부위를 확인한 후 현실적인 체중 감량 목표를 세워준다. 계획을 짠 후에는 전화를 통해 정기적으로 회원의 상태를 확인한다.

계획은 잘 지키고 있는지, 체중과 사이즈 변화는 어떠한지, 문제가 있다면 원인은 무엇인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분석해 앞으로의 계획도 조언해준다. 

목표한 체중에 도달한 후에도 플래너의 집중 관리는 끝나지 않는다.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만큼이나 이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플래너는 감량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회원의 상태를 확인해 목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엇보다 팻마스터1012 다이어트의 장점은 그 과정이 고통스럽지 않다는 점이다. 팻마스터 다이어트 보조식품에 함유된 돌외추출물은 신체의 운동 스위치인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또한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식욕억제 및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을 활용해 임상 시험한 결과, 10주간 약 12kg 체중감량, 허리둘레 약 15cm 감소 효과가 확인되기도 했다.

여기에 지방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키토산’ 성분이 기름진 식사를 해도 지방의 흡수를 억제해 혈중 콜레스테롤까지 개선시켜준다.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배변 활동을 좋게 하는 역할도 한다.

팻마스터1012 다이어트 관계자는 “지금부터 꾸준한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관리를 통해 다이어트를 시작한다면 올 여름에는 비키니를 입을 수 있을 것”이라며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가 힘겹게 느껴진다면 다이어트 전문가와 함께 시작하는 것도 하나의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