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세상모든 것이 나를 위해 움직이는 시기. 오라는 곳 많고 갈 곳도 많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 공과 사를 구분하자. 적절한 휴식이 필요하니 무리는 금물, 주변의 인정을 받기에는 적기.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자.

소띠

마지막까지 침착하며 신중해야 하는 시기. 마지막 한걸음이 치명적일 수 있다. 공을 세우고 명성을 얻을 수 있다. 끝까지 신경을 쓰면 재치와 직감이 돋보이며 주위와 협력이 이뤄진다. 이성 관계에 희소식 있으니 단정하게 꾸미자.

호랑이띠

좋은 일 있다고 자만하지 말아야 하는 시기. 길흉이 반반씩 있는 때이다. 가정에 경사가 있으나 처음 만나는 사람은 쉽게 신뢰하지 말아야 한다. 주변을 잘 살피며 나아갈 길을 분명히 정하자. 과욕은 금물이니 내버려 두어라.

토끼띠

서서히 막혔던 장애물이 사라지는 시기. 매사에 순서가 있으니 절차를 밟아야 한다. 장애물이 사라지고 일이 풀리는 걸 느낀다. 그러나 너무 남을 좋게 하다가 일을 그르칠 수도 있다. 천천히 때를 기다리자.

용띠

미루었던 일들을 처리하는 시기. 자신을 낮추어 주위의 신임을 얻어야 한다. 경쟁에서 이길 수도 있으나 선의의 거짓말이 오해를 불러일으킨다. 꼬였던 일이 풀리기 시작하니 계획한 일은 서둘러 추진하자.

뱀띠

주변을 돌아보며 신변을 정리하는 시기. 자신과 경쟁관계에 있던 사람과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계획한 일은 서둘러 추진해야만이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 여행 이동 계획은 다음기회로 미루자. 무리하게 진행하면 낭패만 볼 뿐이다.

말띠

마음을 넓게 써야 하는 시기. 넓은 아량과 소탈함을 갖추어야 한다. 새로 만난 인연에 구설이 생길 수 있으니 마무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새로운 인연이 생길 수 있으나 길보다 흉이 많다. 능률이 떨어질 수 있으니 건강에 신경 쓰자.

양띠

사공이 많으니 배가 산으로 가는 시기. 낚시꾼의 차림으로 산에 가는 모습이니, 작은 것을 탐하다가 큰 것까지 놓칠 수 있으며 인심 베풀고도 뺨 맞기 쉽다. 하는 일마다 막힘이 많다. 이성과의 다툼도 있을 수 있으니 마음을 비우자

원숭이띠

높은 산에 올라 세상을 바라보는 시기.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니 세상을 관조하는 습관을 기르자. 자중해야 할 때. 새로운 일에 대한 제안이 올 수 있으나 준비 안된 일들은 반드시 문제가 생긴다. 계약의 뒤끝이 안 좋으니 자리를 지키자.

닭띠

오래 사귄 친구가 도움을 주는 시기. 주변으로부터 합당한 대가를 받고자 하지만, 함께 어울려 같이 보내야 깊이를 알 수 있다. 이는 오랫동안 아는 사람이 유리한 것이다. 자연스러움과 소탈함이 필요하니 절대로 전전긍긍하지 말자.

개띠

운이 좋을수록 주변을 돌보아야 하는 시기. 금전 운이 좋아 돈이 두둑해지니 세상 부러울 것 없다. 집안의 경사는 기대 이상의 기쁨을 맛본다. 끝까지 흔들리지 말아야 한다. 생각지 않았던 공돈이 생길 수 있으나 쉽게 들어온 것은 쉽게 나간다.

돼지띠

하는 일 마다 실 속이 없는 시기. 금전이 모이는 법이 없이 밑 빠진 독 물 붇는다. 어려울 때 친구가 진짜 친구다. 도움을 주면은 반듯이 은혜로 갚으리라. 일하는데 더욱더 노력하라. 서쪽으로 가면 행운이 깃든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