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후 3시 현재,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고 불볕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과 광주  29도, 대구 30도 등 전국이 30도 안팍으로 주말에 이어 초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다.

미세먼지 농도도 전 권역에 '보통' 수준을 보이겠고 오존 지수는 전국에 걸쳐 오후에 '매우 나쁨' 수준으로 치솟겠다. 자외선 지수도 오전 '약간 나쁨' 수준에서 오후에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다.

내일(23일)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차차 흐려져 중부지방과 전라서해안에는 밤 한때 비가 내려 더위가 잠시 주춤하겠다.

모레(24일)는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남부내륙은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23일 밤부터 24일 오후까지)
- 전국(경상도, 제주도, 울릉도.독도는 24일), 북한 : 5~20mm

< 기온 전망 >

오늘까지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오르면서 덥겠으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현재, 일부 내륙과 강원 동해안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비가 오기 전까지 건조하겠다.

< 해상 전망 >

오늘은 서해상과 남해상에, 내일(23일)과 모레(24일)는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