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월드컵 한국 vs 아르헨티나] 신태용 감독 "이승우 골 짜릿…아르헨티나는 서두르는 모습"

아르헨티나를 꺾고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16강행을 확정한 한국 대표팀의 신태용 감독이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한국은 23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 조별리그 A조 2차전 아르헨티나전에서 이승우(바르셀로나 후베닐A)와 백승호(바르셀로나 B)의 득점으로 2-1로 이겼다.

앞서 기니와의 1차전에서 3-0 대승을 거둔 대표팀은 A조 단독 1위로 올라서면서 남은 잉글랜드전에 상관없이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신태용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세계 최고의 축구팀인 아르헨티나를 맞아 경기 내내 마음을 졸였고, 한편으로 짜릿짜릿했다"면서 "상대가 다급해 하는 모습을 보며, 우리가 세계적으로 부족함이 없다는 걸 느껴 짜릿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승우의 골을 보며 짜릿했다. 너무 좋은 모습, 멋진 드리블에 마무리까지 멋있었다"면서 "(신태용 감독의 별명인 '난 놈'에 이어) '제 2의 난 놈'이 되지 않을까 한다. 너무 예뻐 보였고, 잘했다"고 칭찬했다.

신 감독은 또 이날 아르헨티나의 파상공세를 한 골로 막은 데 대해 "오늘같이 골을 먹지 않으면 '신태용 축구'의 수비가 상당 강하다 할 것"이라면서 "2골을 넣으니 공격이 약하다는 소리도 못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선수들이 마지막까지 살신성인 정신으로 경기 잘해줘 감사하다"면서 "잉글랜드전에서는 로테이션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