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청렴정책 추진계획 발표…의견수렴 창구로 직원 간 소통 확대

세종시교육청은 25일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소통, 상호협력으로 청렴한 세종교육 구현을 위한‘2017년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시교육청은 ‘청렴한 세종교육,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을 위해 참여와 소통의 청렴문화 조성, 교육·홍보로 청렴문화 확산,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공동체 협력, 부패방지를 위한 과제 발굴·사례 확산, 청렴제도화 정착 등을 중점과제로 정하고 추진키로 했다.

참여와 소통의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고위공직자의 청렴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직원들의 다양한 소통과 참여 기회를 확대해 부서 내, 선후배 간, 지역별 또는 현장과의 소통문화에 변화를 꾀한다.

특히 ‘함께 나누는 이야기’, ‘교육감과 데이트’ 등 교육감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의견수렴 창구를 열어 내부 직원 간 신뢰를 기반으로 한 청렴한 직장문화를 조성키로 했다.

공동체 협력을 위해 시민감사관·민간단체·타 기관 등 외부기관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공유와 공동캠페인을 개최하는 등 교육공동체와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청렴제도화 정착은 정책추진과정에서 기관특성과 상황에 맞게 지속적으로 개선해 교육청 전반의 정책이 제도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중호 감사관은 “반부패 청렴정책 중점과제 추진을 통해 내부적으로는 부패방지와 청렴도 평가 최상위등급 진입을 목표로 한다”며 “행정서비스 고객인 국민에게 믿음을 주고 신뢰받을 수 있는 세종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상영 기자 you@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